밭 상황하고, 텃밭학교 진행 내용을 오랫동안 공유하지 못했었어요. 뭔가 부산스럽긴한데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 궁금했을텐데요, 텃밭 운영과 관련된 세부 실무는 다음 주까지 좀 더 준비해야 할 것 같구요, 지금까지 확정된 내용만 정리해서 공유합니다.

 

텃밭 위치는 청주시 문암동 33번지 입니다. (아래 지도에 표시된 부분)

약 1400평이구요, 그 중 500평을 공룡 농사부지로, 500평을 텃밭부지로 이용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좌측 상단이 문암생태공원이구요, 우측 하단에서 조금 위쪽이 새터초등학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룡에서 넉넉잡아 자전거로 30분, 걸어서 한 시간 반 정도 걸리는 거리입니다.

위치는 아시겠죠?ㅎ

 

지난 주에 청원자활 박희명 팀장님과 충북숲해설가협회 최창림 이사님을 만나 텃밭 운영 중 밭 이용과 관련된 내용을 확정지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밭 전경이에요~ 로터리 칠려고 군데군데 두엄을 쌓아 두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청원자활 박희명 팀장님>  <충북숲해설가협회 최창림 이사님>

 

 박희명 팀장님은 충북숲해설가협회 회원으로도 활동 중이신데요, 협회 최창림 이사님과 협회 회원들이 의가투합해서 이사님 소유의 밭을 지역의 비영리, 시민사회단체의 회원 및 가족들이 이용할 수 있는 텃밭으로 운영하기로 했답니다. 숲해설가협회 14기 모임의 이름을 따서 '참살이 주말농장'으로 텃밭 이름을 확정했구요, 박희명 팀장님이 실무주체로, 최창림 이사님이 농기계 대여 등 전체적인 지원을 해주시기로 하셨습니다.

 

'참살이 주말농장' 중 일부를 공룡의 텃밭학교 팀에서 임대해서 이용하기로 한 거구요, 더불어 공룡의 농사부지로 1400평 중 500평 가량을 무상으로 임대해주시기로 하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월요일에 밭에 가서 퇴비 뿌리고 왔어요. 씩씩해보이지만..ㅋㅋㅋ>

 

공룡에 무상으로 농사부지를 제공해주시는 대신 공룡에서 대외 홍보 중 일정 역할을 담당해달라고 부탁하셨구요, 전체 개장 준비와 관련된 굵직굵직한 일들(거름 뿌리기 정도??)엔 공룡에서 힘을 보태기로 했습니다. 그 밖에 텃밭 세부 운영(농기구 제공 범위나 관리 문제 등)에 관해선 박희명 팀장님과 한 번 더 만나서 최종 확정을 지어야 할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룡 텃밭학교 진행상황 관련해서는 사무국 게시판에 한 번 올렸었는데요, 24일 경 첫모임 가지고 30일 경에 텃밭농사 시작하면 될 것 같습니다. 세부내용은 정리해서 사무국 게시판에 올릴게요.

 

늦은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조만간 시작될 텃밭농사를 위해 가벼운 운동이나 자전거 손질정도(?) 하고 있어도 좋을 듯 싶어요ㅎ 그럼!!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11/04/20 16:18 2011/04/20 16:18
http://blog.jinbo.net/namucom/trackback/107
청혈향기  | 2011/04/20 23:26
공룡 농사도, 텃밭도 모두 풍년이길!! 화이팅 >_
긴 호흡  | 2011/04/21 11:59
화이팅!!! ㅋ
  | 2011/04/22 01:17
와와~~ 저번에 소풍갔던 곳 근처구나..ㅎㅎㅎ 히히히..수고하셨엉... 다음엔 나도 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