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랑거리는 일상  2005/12/19 05:40

도형상담

역시나..ㅋㅋ 급한 일이 닥칠 수록 폭주하는 이 놀라운 딴짓거리~

알엠님의 블로그에 놀러갔다가

도형상담 http://www.kgti21.com/experience.htm 이란 걸 보고 해 봤다.

결과는 아래~ ㅋㅋ

 

 

우울질, 흑담즙질- 미래, 현재, 과거지향적 포함, 교육에 의해 가장 많은 변화 가능하다.

장점
◎ 다재 다능함(많은 능력을 가지고 있음) 미인, 미남 많음
◎ 분석적(다른 사람이 분석할 수 없는 것도 할 수 있음)논리적임
◎ 초 감각적임(꿈 잘 꿈- 예민함)
◎ 완벽주의자
◎ 무신론주의(60%정도)- 일단 신앙을 가지면 철저한 신앙인
◎ 이상주의자(상상을 잘함)
◎ 충성심이 강함(윗사람에 대한)
◎ 자기희생적

모든 사람의 성격이 시간에 따라 파형을 타고 흐르나 감정적으로 예민한 성격이라 마음에 상처를 주어서는 안 된다. 강압적으로 대하는 것 보다 대화로서 자세하게 설명하는 편이 낫다.
단순한 적성은 인문계나 신학계열 이고 혼자서 하는 일이 잘 맞기 때문에 연구원이나 작품활동을 하는 일등이 적합하다.
지능이 매우 우수한 편이나 집중력이 떨어지므로 산만할 수 있다.


Exellent(우수함)
이미 천재성이 들어 나고 있는 상태이므로 할 수 있는 일과 하고 싶은 일 100가지씩 적어서 그 중에 천재성이 들어 난 부분을 찾아야 함.

내성적인 성격(Introvert)
자기의 생각하는 기준이 자기 안쪽으로 향해 있다.
자기중심적이다.

예능계(사고분야)

M.M.P(Mind Mind Problem)
부정적인 언어와 생각이 가득하다.(욕을 잘한다. 공상을 잘 함)
-    끝까지 잘 경청해야 한다.
a. 정신분열증- 화를 안 내다가 어떤 결정적인 것을 이야기 하면 화를 낸다.(스트레스에서 온다.)
b. 편즙증- 모으는 것에 취미를 가지고 있다.(사랑과 인정을 못 받았기 때문에 오는 것이다.- 사랑결여)- 따뜻하게 감싸고 사랑을 주어야 한다.
c. 강박관념- 수 차례의 거듭된 실패에서 온다.(같은 환경의 일 못한다.) 자라보고 놀란 토끼 솥뚜껑 보고 놀란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05/12/19 05:40 2005/12/19 05:40
http://blog.jinbo.net/productive_failure/trackback/58
from.  2005/12/26 16:40
긴 호흡님의 [도형상담] 에 관련된 글. 권미혁 언니는 애니어그램에 빠져있다고 하던데, 혜린언니는, 도형 상담이라네... 오랫 동안 경험하고 소통해서 다른 사람과 나를 잘 이해할 수 있
productive_failure  | 2005/12/19 06:00
흑담즙질이란(뭔지 몰라 네이버에서 찾아봄)
우울질이라고도 한다. 히포크라테스는 체액을 혈액·점액·담즙·흑담즙 등으로 분류하고 이 체액이 적당한 비율로 섞여 있지 않고 어느 하나가 너무 많거나 적으면 지배적인 체액에 따라 기질이 결정된다고 보았다.

이 기질은 흑담즙이 지배적인 경우로서 여러 기질 가운데 가장 신중하고 민감하며 일반적으로 지능지수가 높다. 음악·미술·운동 등의 예술 분야에 뛰어나다. 잘 감동하고 상처받기 쉬우나 사려 깊으며 가치 있고 유익하며 창조적인 생각을 해낸다. 분석력이 뛰어나고 잠재적인 문제점을 끄집어내며 완벽주의자적인 성향이 있다.

앞에 나서기보다는 뒤에서 일하기를 즐긴다. 때로 자신을 따르는 사람들을 위하여 헌신하려는 욕구가 있어 매우 희생적인 삶을 선택하기도 한다. 과식·게으름 등 자신의 편안함을 쫓지 않는다. 정해진 시간과 자신이 세운 높은 수준을 지키기 위하여 늘 일에 매달린다. 큰 일을 해내고 나면 몸과 마음이 탈진하여 깊은 좌절감에 빠지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