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뿐인 사회

대한민국이 공사장으로 변할 뿐이고

전매금지 규정이 풀리고 재건축의 용적률이 해제될 뿐이고

세입자들과 영세한 소유자들은 단지 주거지를 떠날 뿐이고 

4대강이 정비사업이라는 미영하에 파헤져 질 뿐이고

녹색성장은 공허한 메이리 인 꽁약일 뿐이고

대운하는 계속 진행 될 뿐이고

전 정권하에서는 안보상 불가라던 제2롯데월드가 허가가 나 롯데는 돈을 벌 뿐이고

성남 주민들이 몇십년 동안의 고도제한은 계속 진행될 뿐이고

부동산 자본가들의 부동산 투기는 계속 될 뿐이고

 

대한민국의 십장은 ceo의 정신으로 온 국민의 정신을 수구로 개조 시킬뿐이고

대한민국의 국민은 꿀도 먹지 못한체 벙어리 행세를 할 뿐이고

수구가 되지 않겠다고 댓글 달거나 잘난체 하는 놈은 사이버 모욕죄로 기소될 뿐이고

전화로 욕하는 놈도 감청에 걸려 국가안보 위협으로 잡혀갈 뿐이고

 

5호 감시체계가 다시 올 뿐이고

역사는 79년대로 돌아갈 뿐이고

역사는 희극과 비극이 반복 될 뿐이고....

인민은 어둠의 터널에서 새볔을 기다릴 뿐이고.....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공허한 부창부수

시차를 두고 푸른집의 내외가  사회복지원과 가락시장을 찾은 모양이다

안해라는 사람은 나눔의 문화가 확산되어야 한다고 하고,

남자라는 사람은 추운날에 그렇다고 목도리를 주고 갔단다

부창부수란 이럴때 두고 한말인가

나눔의 문화를 실천하고 싶은 그들이 선거때 이야기 한 전 재산 사회환원을 빨리 실천하는 것이고

목도리를 주고 가는 것이 아니라 전 정권을 향한 복수의  칼날을 휘두러는 것도 아니고 부자들을 위해 종부세를 감세해 주는 것이 아니고 사회복지 예산을 증액하고 부자들과 사회투기 세력과 환투기군들에 엄중한 세금을 매기는 것이다

공허한 메아리와 쑈에 불과한 새벽 시장 방문을 이제는 그만해라!!!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