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 목록
-
- 배움을 끊으면....
- 자유인-1-1
- 2011
-
- 합법과 불법
- 자유인-1-1
- 2009
-
- 배부른 자들
- 자유인-1-1
- 2009
-
- 다음은....
- 자유인-1-1
- 2009
-
- 국가가.....
- 자유인-1-1
- 2009
슬슬 사무실 일이 귀찮아진다
왜 해하는냐
그리고 형식논리에 빠져 모든 것을 사전 타당성 검토도 없이 제안서 부터 내어라고 하지 않나
어떤 사업을 왜 하여야 하는지애 타당성 검토는 제대로 하지 않고
작년에 했는데 왜 올해도 또 하느냐는 반문에 그럼 임금인상 작년에 했는데 올해는 왜 하느냐고 묻고 싶다
오랫동안 전임자를 하면 안되다는 것이 지론이다
간부들은 다시 현장으로 돌아가야 한다
위원장을 오래하면 관료화되고 현장의 습성을 잊어버리고 자신이 이미 관료화 되어버렸다는 것을 망각한다
그리고 사무처 사람들도 그놈의 관성으로 살아간다
그 장단에 춤을 추는 인간들만 모여 있는 꼴이된다
그놈이 오래해야 지금까지 맞춰오던 장단을 계속 맞추어 나갈수 있으니 말이다
다른 새로운 인간이 끼어들면 치던 장단을 다시 조율해야 하니 말이다
과거 노동운동 판을 떠날때 다시 돌아오지 않으려마 하던 것이 그놈의 생활비 땜시
언제 장단을 맞출지 모르것다
짜쯩이 난다
이러다 스트레스만 늘어가겠지....
노동조합 회계가 주먹구구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한 두해 아닐 것이다
외부 회계감사를 받지 않는 탓에 대충 넘어가는 것이 많다는 것은 알고 있다
어제 우연히 보게된 영수 처리하려는 영수증들 아무리 보아도 이해가 안되는 영수증이 많이 보인다
저녁에 잡 재워 주것다 약간의 음주도 줄만 수련회에 참석한 상근자의 경비 처리 영수증에는 하루저녘에 두 군데의 술집 영수증과 슈퍼에서 구입한 술과 안주 등등
최근 이루어진 수련회와 대대에서 다녀온 곳에서 영수처리된 이해안되는 영수증들이 몇 개 보인다
어떻게 이해해야 하나 그저 고생하는 사무처 인간의 짓거리를 덮어 두어야 하나
아님 분란이 생기더라도 이야기 해야하나
민주노총이 조직보위라는 시덥지 않은 것으로 개인의 인권을 짖밟아버린 것과 무엇이 다른 것일까
보지 말아야 할 것을 보아버린 것 탓에 갈등이다
조만간 회계감사를 실시하자고 하는 것이 타당한 것 같다
조합원의 피같은 돈을 공과 사의 구분 없이 사용하는 인간들이 노동조합 상근자로 일한다는 것이 민주노총의 현실이다
최근 댓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