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중립을 지키겠다. 20080729

  • 분류
    日記
  • 등록일
    2008/07/29 09:02
  • 수정일
    2008/07/29 09:02
  • 글쓴이
    세느강
  • 응답 RSS

미국은 중립을 지키겠다.

미국은 개입하지 않겠다.

 

미국은 개입하지 않겠다.  지금 아무리 생각하려 해도 잘 떠오르지 않는데,

언젠가 학교다닐 때,

조선-한국의 문제에서 미국이라는 나라의 불개입이라는 것이 얼마나 정치적인 선언인지를 공부한 적이 있는 거 같다.

'개입하지 않는다'라는 말은 이미 개입한 것이다.

기존의 정책을 수정하고, 중립으로 돌아갔다는 것이 어떻게 개입하지 않는다는 것이 될까?

한국이 실질적인 지배를 하고 있는 독도에서 일본이 원하는 것은 그것을 분쟁지역 이슈화를 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번 미국 지명위원회의와 관련된 이런저런 일들은 일본이 원하는 대로 그대로 된 것이다.

한국의 독도가 아닌, 분쟁지역의 리앙쿠르 룩스...다케시마가 아니어도 좋다.

미국은 개입하지 않겠다. 중립을 지키겠다고 하면서 자연히 일본의 편을 들어주었다.

미국은 한국의 우방이 아니다

우리네 철없는 어른들.... 철없는 어린 것들은 미국을 우방이라 생각한다. 

한미관계... 한미관계....

정말 일곱살 꼬마가 까까 사달라고 떼쓰는 짓을 60년동안 하고 있다.

젠장 7살짜리도 60년이 지났으면 이제 칠순을 바라보는 나이인데, 아직까지 그러고 싶을까

자, 이제 미국의 독도에 관한 입장에 대해 반대하는 그런 종류의 집회와 시위가 예상된다.

당연히 이 또한 '반미'다.

철없는 '노인네'들아 어쩔 것인가?

이제 독도는 우리땅이라고 우기면, '반미'가 된다. 그래서

친북 빨갱이 좌파 뭐 이딴 것이 되는 세상이 왔다.

이 '노인네'들아 "미국이 그렇다고 한다면, 독도는 한국땅이 아닙니다." 이런 발표라도 할 것인가?

독도를 우리 땅이라고 우기는 자들의 배후세력을 추적하고, 그 동안 독도를 우리 땅이라고 주장했던 모든 이들을 '불순한 의도로 사실을 왜곡해서 국민을 선동한' 그런 범죄자로 고발할 것인가?

직무유기

전작권? 맞나? 전시작전통제권..... 한창 말이 나올 때, 난 노무현이 너무 속시원한 말을 했다고 생각한다.

"직무유기"

누가 직무유기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60년 동안 난 뭘 했을까?

빤히 눈에 보이는 이런 일들을 수십년 반복해서 보고 있는 난 자유로운가?

정말 먹고사는 일에 치이는 겁많은 IT 노동자......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