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진보 블로그 다시 그리기 10문 10답

<진보블로그 다시 그리기 10문 10답>

1. 블로그를 언제부터 알고 사용하게 되셨어요?

언제지??엠파스 네이버 등에서  스크랩 위주로 사용하다..(물론 개인홈은 따로)


광고, 상업성이 하도 식상해 그만 여기로 옮겨왔죠..ㅎㅎ 일기장겸해서...

 

언제더라? 옆에 날짜보니까 올해 6월이군요..쩝 알기론 훨씬 전이었지만..

 

그전부터 눈팅만 하다 그날부터...저도..ㅎㅎㅎ



2. 그런데 왜 하필 진보블로그를 ^^ ?
상업성 배제, 스타일이 깔끔..싸이처럼 이상한거 꾸미는거 딱 질색....

3. 블로깅을 계속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소리 없는 아우성... 블로그 쓰고 나면 속이 후련해진다 그러나....시간이 별로 없는게 흠...


4. 진보블로그를 사용하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무엇인가요?
사용하는 이유겠지? 상업성 배제, 단순한게 제일 좋은것...

5. 진보블로그 메인 페이지에서 보강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기능이 있나요? 있다면 무엇인가요? 혹은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있다면??

블로거들의 관심사...오늘은 어떤 얘기를 주로 나눴는지??  글 통계라고나 할까요


6. 진보블로그를 사용하면서 가장 짜증나는 점은 무엇인가요?
- 메인등 공동으로 사용하는 부분외에 개인블로그 관리화면에서 문제가 되는 것을 말씀해주세요.

과거 글들.. 놓치면 아쉽다.... 관련 키워드 지정해 놓으면 자동으로 검색해서 떡 하니 출력되면 좋을텐데..아님 키워드별로 묶어두든가...그리고 목록을 수시로 선택 가능하게..왜 블로그형 게시판형 각기 선택 가능하도록 되어 있던데 오마이블로그 보니까... 그래서 평소엔 블로그형..뭔가 찾고 싶을땐 게시판목록형

7. 진보블로그 외에도 다른 블로그에 많이 가시나요? 주로 어떤 블로그를 많이 찾게 되나요? (특정 블로그를이야기 해주셔도 좋고, 어떤 주제의 블로그라고 말하셔도 됩니다.)

예전엔 네이버 엠파스, 요즘엔 민중의 소리,..

인기 많고 큰곳 딱 질색..... 그러다 보니 앞에 두개는 외면하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네이버블로그는  공간활용위해 영수증 등 개인 비밀 자료 모음집으로 사용중 그래서 이름도 아지트..ㅎㅎㅎ 아 오마이 블로그도 있다 거긴 스크랩 위주로.... 여긴 주관적인 얘기?

8. 새로운 블로그, 마음에 맞는 블로그를 만나게 되는 계기나 방법이 있나요?

예) 진보블로그에서는 새로난 블로그를 눌러보다가 알게되고 , 그 밖에는 allblog.net같은 메타 블로그에서 제목이 마음에 드는곳에 간다. 또 원래 알던 블로그에 덧글이나 트랙백이 달린것을 따라가다가 알게된다.

아무래도 새로 올라온 글... 그리고 그 옆에 있는 목록 보고 관심사면 클릭하다 보면...


9. 하루에 블로깅(쓰기 읽기 모두)에 쓰는 시간은 얼마나되고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블로그가 있다면 어떤 방법으로 방문하나요?

예) 하루에 적어도 두시간은 블로깅을 하게된다. 보통은 RSS리더인 블로그라인즈를 통해서 방문한다.

1시간 내외... 역시 새로쓴 글..


10. 진보블로그는 블로거들의 자율적인 참여를 통한 실험적인 운영을 해보고자 합니다.
그런이유로 초기에 블로그 홈에 추출되는 "자가증식 블로그진"을 블로거들의 참여를 통해서 구성해 보려고 했는데 현재는 그것이 잘안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블로거 여러분을 모집해서 운영편집팀을 구성해 보려고 했으나 약간은 부담스러울것 같아서 "추천" 방식으로 블로거진을 구성해 보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시고 더 나은 방식이나 추가할 다른의견이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반대. 추천 제도는 반대...

아무래도 그건 싸이 문제점이 재발할 가능성. 싸이 단점이 뭐예요?? 강박관념 아닌가요?

조회수 추천수 뭐 그런것에 대한..... 그런거 찾다보니 여기까지 흘러왔는데 그런거 하면 싫어요... 결국 정보의 바다 인터넷에선 인연...에 의지하는 수 밖에요..... 자기에게 소중한건 언제든 한번은 만나게 되는법..을 믿는다면...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