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엠티 계획 보다 구체적으로...

 

질러 - mt 계획


일시 : 2009년 2월 21일(오후 1시 출발)~22일

장소 : 부안


1 꼭지 : 2009년 주제 정하기


방법 : 브레인 스토밍(게시판 토론 형식)


빨강(2009년 주요 의제는 무엇이 좋을까요?)

예)평화, 의료공공성, 방송공공성, 일제고사반대, 청소년인권, 조중동아웃, 비정규직, 최저임금, 실업, 이주노동자권리찾기, 미군기지, 팔레스타인, 반전, 통일, 민생, 이명박반대, 광우병, 자본통합법, 부자정권, 금융세계화반대, 대안세계화, 동성애쟁취, 장애인인권운동, 금융피해자 지원, 아동 인권, 새만금, 대운하, 민주주의 등등등


파랑(2009년 질러의 활동 방향은 어떤 것이 좋을까요?)

예)라디오방송, 집회공연, 거리선전, 정기공연, 플래쉬몹, 활동을 쉼 등등등


노랑(2009년 질러에게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예)여행, 연습, 팀웍, 활동, 회의, 상상력, 밥, 돈, 소품, 안정적인 공간, 엠프, 악기 등등등


각 카드를 세 장씩 드립니다. 의견을 세개씩 적어내고 같은 종류로 분류를 합니다.


2 꼭지 : 주제에 맞는 활동 계획 짜기


방법 : 1꼭지와 같음


1 꼭지의 결과를 잘 수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토론합니다.

비폭력 교과서에 나와있는 87가지를 살펴보면서 방법 중에 주제에 맞는 방법들을 압축해 봅니다. 그리고 87가지가 아니더라도 좋은 의견이 있으면 토론해봅니다.

이것도 게시판 토론으로 합니다. 빨강, 파랑, 노랑을 각 세장씩 드립니다.


3 꼭지 : 리듬 만들기


방법 : 마구잡이 토론


리듬 만들기 - 행진을 하거나 거리 선전을 할때 8박자 구호를 외칠때 재밌게 외치는 방법과 리듬을 한번 만들어 보아요~ 해외 사례를 알고 계신분들은 메모를 해오세요!

예)대~한민국 짜짝짝짝짝, 이짝명짝박짝을짝 몰짝아짝내짝자짝...이명짝짝박을짝짝......등



4 꼭지 : 악기 꾸미기


악기 만들기

자기의 난타 악기를 만들어 봅니다.

준비물 : 난타통과 채는 있습니다. 기타 생활 용품 중 두드릴 만한걸 가지고 오세요. 끈과 색칠할 것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나무판도 준비합시다. 되도록 재활용품을 쓰는 것으로 하면 좋겠습니다.


이것은 엠피 시작전에 각자 악기를 나누어 주겠습니다. 틈틈히 만들고 별도의 시간에 또 만들고 이렇게 저렇게 어떻게 하면 휴대가 편하고 소리가 좋게 날지 시험해 봅니다.


뒤풀이

대하와 조개 구이로 합니다.


토론 시간은 별도로 정하지 않습니다. 다만 9시부터는 뒤풀이를 한다는 건 꼭 지켜야 하겠습니다. 기타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으면 제안해주세요.


다음 날은 바다구경과 새만금 갯벌에서 씻김 난타 퍼포먼스를 합시다.


역할 분담

연락 담당 : 맑은 공기

토론 준비 : 맑은 공기

장보기와 뒤풀이 준비 : ???

악기 만들기 재료 : 짝짝이, 찍찍이, 각종 끈, 허리띠 만들 재료, 붓, 아크릴 물감 등은 누가???

차량 : 대표차로 하되 승합차를 구할 수 있으면 짱입니다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