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짝을 만나는 방법..2

2005/11/28 16:18
얼마전에 채팅을 하면서 알게된 사람이 있었다. 서로의 사이즈를 간략하게 물어본다. 키, 몸무게, 나이 그리고 스타일에 대해서 대충 이야기를 한다. 더 나아간다면 사진까지 교환을 한다. 하지만 이 날은 사진을 교환하지 않았다. 난 외모에 자신이 없기 때문이다. 여하튼 그 사람과는 메신져 주소를 교환하고 전화번호를 교환했다.
 
그 사람의 나이는 조금 있으면 30대 중반이 된다. 나름대로 안정적인 직장을 가지고 있는 것 같고 사회에서 원하는 너무나 건전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우리 둘은 일주일 동안 간간이 전화 통화를 했다. 그리고 시간을 내서 만나게 되었다. 그리고 어떻게 되었냐고? 밤 10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만나서 11시도 안되서 헤어졌다. 그 사람은 만나는 내내 '사진 교환을 했어야 했어.'라는 말을하며 투덜대고 있었다. 그렇게 많은 이야기도 하지 않았지만 마지막에 급기야 너무나 건전한 생각으로 나에게 설교를 하면서 피곤하다며 커피를 다 마시기도 전에 빨리 일어나라고 종용을 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인사를 하는 와중에도 뒤도 돌아보지 않고 지하철역으로 향했다.
 
무엇이 문제였을까? 당연 외모의 문제였을 것이다. 자신이 생각했던 사람이 아니었던 것이다. 외모라는 것이 그렇게 중요한 것이 었을까? 일주일 동안 간간이 통화하면서 나름대로 잘 통했다고 생각했는데 그런 만남을 가진 이후로는 연락이 없다. 이것도 당연한 일이겠지만 씁쓸한 마음은 어쩔 수 없다. 내가 그렇게 못생겼단 말인가?!!
 
내 외모에 대해서는 자신은 없지만 주변 사람들의 평에 의하면 귀여운 측에 속하고 이제까지 나에게 못생겼다고 말한 사람도 보지 못했다. 그리고 야인시대라는 드라마의 주인공 안모씨를 많이 닮았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준수하지는 못하다고 생각은 해도 그렇다고 그렇게 못나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하지만 외모에 대해서는 자괴감이 심하다.) 그 사람에게는 그것이 통하지 않았나? 그럼 몸매의 문제일까? 일단 그 사람의 나의 신체 사이즈는 딱 좋다며 마음에 들어 했었다. 그렇다면 몸매의 문제는 아니다. 그 사람의 눈이 높았던 것일까? 아니면 내 주제를 모르고 있는 것일까?
 
게이들의 만남에서 나이 고하를 막론하고 외모는 상당히 중요하다. 안그런 사람들도 물론 있겠지만 내가 만나거나 이야기를 해본 사람들 대부분 외모에 상당히 많은 비중을 두고 있다. 대한민국의 대부분의 게이들은 이중 생활을 하고 있다고 보면 될 것이다. 그렇기에 만날 수 있는 시간과 장소가 좁기에 초스피드로 신체 사이즈와 스타일을 이야기하고 사진을 교환하고 마음에 들면 만나는 방법 아니면 단체번개나 커뮤니티의 번개에 나가서 마음에 드는 스타일을 찍고 작업을 시작하는 방법을 택하게 되는 것일까? 아니면 원초적인 욕구에 충실해서 그런 것일까?
 
이번 만남에서 나에게 있어서 상당히 파격적인 것은 나이를 따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제까지 내가 사귀었던 사람들은 대부분 연하였고 서른 살 이상은 왠만해선 쳐다도 보지 않았던 것이다. 나름 진지한 만남을 생각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리고 그 정도 나이가 된다면 외모에 대해서도 심하게 따질거 같지는 않았다. 하지만 그것은 나의 착각이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나이가 좀 있다면 나름대로 진지한 만남을 생각해 줄거라고 생각했던 것은 분명 착각이었다.
 
그 날 있었던 황당한 만남에 화가 나서 비난을 하고 싶기도 한데 비난을 해야 할 것은 아닌 것 같다. 누구나 이상형을 갈망하고 있고 그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욕망에 솔직한 것을 누가 비난할 것인가. 비난한다면 처음 본 사람 앞에서 불쾌한 행동을 했다는 것 뿐이겠다.
 
원초적인 욕구가 최고인 곳에서 진지한 만남을 생각한 내가 바보일까? 외모를 따지지 않고 조금은 편하고 천천히 사람을 만나가는 것은 불가능한 것일까? 나이가 들어 30대 중반의 나 역시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원초적인 욕구를 최고로 내세우며 외모에만 집착하게 될까?
 
물론 외모를 배제하는 것은 어렵겠지만 그 사람의 내면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여유를 가져보고 싶다. 그리고 그 안에서 매력을 찾아보고 싶다. 상대방도 그랬으면 좋겠다. 시간이 지나고 나이를 먹어가며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될 것이고 그렇게 되다보면 사람의 다른 면을 보는 눈도 달라질 것이다. 그렇게 나이 들어가고 싶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TAG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blog.jinbo.net/mean16/trackback/78

Comments

What's on your mind?

댓글 입력 폼

1 ... 2345678910 ... 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