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타로점을 봤는데..

그냥 어쩌다가 인터넷에서 타로점을 봤다. 이유는 별로 없음.

질문이 너무 거창하긴 했지만 어떻게 보면 맘에 드는 내용이라서.

 

 

 

질문 : 하늘이 정해준 사명은 무엇인가?

 

20. 선고(LE JUGEMENT/THE JUGEMENT) - 소외되고 과소평가되며 붇혀있던 것들에 대해 새로운 관심과 재평가의 움직임을 불러모아 생명력을 갖게 하는 일입니다. 특히 개혁과 진보, 혁신, 새로운 개념의 창시와 실현, 혁명 등 모두가 필요로 하고 간절히 원하는 시대적인 흐름이지만, 성공하지 못했거나 시도해볼 생각을 못했던 일들을 개시하고 착수하는 선도자, 처음 시작하는 사람으로서의 역할이 있군요.

 

선고 아르칸은 기나긴 절망과 자포자기의 시간 끝에 비춰진 한 줄기 희망의 빛이며 부활을 상징합니다. 급격한 변화의 움직임은 놀랍고도 갑작스럽지만 간절히 바라던 소망이 이루어지는 절차이므로 영감이나 느낌을 존중하여 따르고, 미래지행적이고 진보적인 방향으로 나아가라는 메세지를 전합니다. 선고 아르칸이 긍정적으로 해석될 때는 재활, 부활, 초월적 의식으로의 상승, 계시, 예언, 기도, 치유, 생명력 회복, 진보, 향상, 정보, 발명, 광고, 통신, 음악, 언론, 대중매체, 인터넷, 선각자, 미래학자, 발병가, 기자, 묘지, 수양소, 음악실, 공항, 비행기 등을 뜻하지만 부정적으로 해석될 때는 동요됨, 지리멸렬, 심판, 재앙, 잘못된 현실인식, 실망, 이혼, 날벼락 같은 소식, 선전포고, 돌발상황, 절연, 절도 등을 뜻합니다.

 

 

질문 : 행복의 요소는 무엇인가?

 

14. 시류(LA TEMPERANCE/TEMPERANCE) - 혼자 독단적으로 작업하거나 행동하지 않고 주위의 마음 맞는 친구, 동료와 함께 하는 것, 자신의 이상과 적절히 일치하는 집단에 속해 있는 것, 대중적인 감각과 여론에 대한 의식을 잃지 않는 것 등이 행복을 찾는 지름길이 되겠군요. 참고로 행복을 부르는 마스코트나 사물은 물병, 술병, 전화기, 통신기기, 천사상, 천사모양의 인형 등입니다.

 

시류 아르칸은 개인에서 집단으로, 미시적 관점에서 전체적 관점으로 나아가는 평등하고 공정하며 미래지향적인 의식을 상징합니다. 하나의 물방울이 모여 거대한 물결의 흐름을 만들어내듯, 개개인이 모인 거대한 대중심리와 단체의식, 인류애에 큰 의미를 싣고 있기 때문에 의사의 교류, 전달, 개인이 속해있는 조직, 사교모임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라고 합니다. 시류 아르칸이 긍정적으로 해석될 때는 평형, 안정, 상호이익, 내적순환, 조화, 커뮤니케이션, 개혁성과 보수성의 조화, 미래지향적인 흐름, 중용, 사교성, 친절, 홍보, 완벽한 합병, 인터넷, 통신시설 등을 뜻하지만, 부정적으로 해석될 때는 무관심, 불안정, 불화, 의견 충돌, 타인에 대한 몰이해, 단체에 묻힌 개성, 친한 사람들 사이에서 고립됨 등을 뜻합니다.

 

 

질문 : 행운이 따르는 일은 무엇인가?

 

17. 별(L'ETOILE/THE STAR) - 꽃, 식물, 나무 동물 등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가까이 하거나 좋아하는 음악을 듣고 영화나 예술작품을 감상하는 등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일들이 행운을 부르는군요. 헤어스타일을 바꾸거나 아름답게 가꾸는 일, 정원을 만들고 새를 기르는 일, 수영하기, 목욕이나 샤워하기, 약수나 샘물을 마시는 일도 행운을 가져오는 계기로 작용합니다.

 

별 아르칸은 세상의 모든 아름다움과 사랑과 희망을 상징합니다. 음악과 문학, 미술 등 예술로 승화되는 창조적인 영감을 불어넣어주는 여신이면서 사랑에 빠진 사람이 그러하듯 세상을 애정의 시선으로 보게 만드는 사랑의 여신입니다. 행복과 사랑이 무르익음을 전달하면서 한편으로는 피로가 누적되거나 금전의 유출이 계속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별 아르칸이 긍정적으로 해석될 때는 사랑, 우아함, 평화, 조화, 여성다운 기질, 아름다움, 순결, 밝고 선명한 미래에 대한 예감, 성공의 가망성, 기회, 낙관적인 앞날, 통찰력, 간파력, 소원성취, 사랑에 빠진 사람, 예술가, 모델, 미용사, 영매, 화랑, 식물원, 자연보호지역 등을 뜻하지만, 부정적으로 해석될 때는 실망, 비관주의, 불운, 기회의 결여, 에너지를 허비함, 과로, 지속되는 자금유출 등을 뜻합니다.

 

 

 

어떻게 보면 누구에게나 해당하는 이야기이겠지만

요즘의 나에겐 이런 의미부여도 필요한거 같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