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2013 10 27 충주호 가은산

  • 등록일
    2013/10/29 17:06
  • 수정일
    2013/10/29 17:06

새벽 알람소리에 깼더니 한쪽눈이 터질듯이 아프다.

혹시나 또 피줄이 터진것은 아닐까하며 거울을 보니, 조금 붉게 타오르고 있다.

 

일어나자마자 변기에 앉아 페북을 확인한다.

 

어제는 오후부터 밤까지 내내, 집회로 가득한 하루였다.

막판 촛불에서 짧게 상여된 민주노조운동과 투쟁의 역사를 그린 영상이 말하고 팠던 투쟁 계획이 의미있게 실천되길 기원한다.

 

급하게 씻고 챙긴다. 10월의 마지막 산행 충주호 가은산을 향해...

"가은산" 막상 길을 나서고 보니 산의 이름밖에 모른다. 밤금 나눠준 지도를 보니, 제천에 걸쳐져 단양의 경계인 충주호를 바로보고 있다. 이르게 서두른탓에 잠들어 달려온 문막휴게소에는 사람과 안개가 가득한데, 다시 달리는 버스 바깥풍경은 울긋불긋 단풍으로 가득하다.

물빛을 받고 단풍을 밟는다는 가은산이 무척 기대된다.

길은 구비구비 충주호를 옆으로 달린다. 산도 오르기전에 참 좋다라는 생각에 잠기고, 어느새 도착한 옥순대교 앞까지 여기저기 '자드락길(낮은 산기슭에 비스듬히 나 잇는 좁은길)'이라는 표시가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요일 당일산행으로 진행된 가은산은 등반대장의 부상으로 이루어지는 정말 이 산악회 입장에서는 가벼운 산보같은 느낌이라는데,,, 여기저기 사기가 판을 친다는 느낌이다.

옥순대교에서 출발하여 둥지봉(413m)과 가은산(575m)으로 이어지는 산행은 단풍나무가 전혀 보이지 않았지만, 가는 내내 경탄을 금치 못하였다.

약 5시간 정도를 오르락 내리락, 구비 구비, 먼지가 날리기도 하고, 바위길을 밟기도 하며 "와~", "우와~"의 함성을 이어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