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게시물에서 찾기분류 전체보기

예비군들은 이제 군복입고 오지마라 [4]-2008.06.09

    * 예비군들은 이제 군복입고 오지마라 [4]
    * 김상영

    * 번호 1054000 | 2008.06.09
    * 조회 119

라디오21듣고 있는데 기자들 임시프레스센터로 쓰는 커피숍까지 가서 기자증 내놓으라며 했다는데
참 어이 상실입니다.
당신들에게 그런 권한 부여한적 없습니다.
그리고, 전경들 밀고 들어올때
그사이에 끼어서 시민들 오히려 밀어낼거면 군복벗고 사이에 끼지마라
시민들이 연좌하든 전경들이 밀고 들어올때 몸으로 저항하든 그것은 시민의 자유다
예비군들.
군복벗어라.<끝>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예비군은 군복대신 평상복을 입고와라.-2008.06.09

    * [명박퇴진] 예비군은 군복대신 평상복을 입고와라.
    * b_

    * 번호 1059955 | 2008.06.09
    * 조회 105

권력을 상징하는 군복을 입고 시민위에 군림하지 말고
평상복을 입고 왔으면 합니다.
 
시위 많이 나가본 운동권 앞에서 이번달에 처음 시위 나와본 예비군들이
"아저씨 시위 안나와 보셔서 모르시나본데요 저기로 가면 위험하니 여기 계세요"
하고 몸으로 막는걸 보면 참 어이없습니다.
 
이명박 : 나는 국민을 위해 일한다. 그러니 내 말에 따르라.
예비군 : 나는 시위대의 안전을 위해 일한다. 그러니 내 말에 따르라.

상황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예비군들의 좋은 의도는 충분히 알지만 시민들에게 강압하지 말고 군복좀 입지 마세요.
군복을 입는다는 것 자체가 집단에 기대어 일개 시민에 대한 우위선점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끝>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