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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와 혁명' 특별전


 

 

 

야마, 제국에의 공격

베트남에서 멀리 떨어져

이나바의 흰 토끼

혁명은 이제 겨우 시작이다 / 잔지바르 홈무비

68년 5월의 청년 봉기 / 시네트랙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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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과도 멀리 떨어져 있고

노동자와도 멀리 떨어져 있다

노동자들은 내영화가 지루하다고 보지 않는다 - 고다르

 

공습 경보 사이의 연극

강아지를 쓰다듬던 어린 아이

개인용 대피호

민중들의 평정과 확신

그들은 꺽이지 않았다

 

혁명운동의 끝

연대감의 표명

혁명에의 긴 인내

제2, 제3의 베트남을 만들라

 

문화적 감옥/경제적 감옥

창조의 전선/투쟁의 전선

 

잔지바르

- 무성영화(영화: 이미지 (사운드 X , 테크닉 X , 크레딧 X))

- 영화의 쾌락주의, 스펙터클화, 제도화 비판 / 누벨바그 작가주의 경계

- 풍경에 대한 정치성

- 상상력에 권력을!

- 거리의 시각, 거리의 극장, 자발적인 창조, 자유/재생/사랑/삶/영구혁명

 

50년대후반 일본언더그라운드영화운동

- 니혼대학학생영화서클(아다치 마사오, 조노우치 모토하루)

- 아방가르드/전위예술운동

- 8mm 개인영화

- 아방가르드+다큐멘터리 기록영화

60년대운동의고조(안보투쟁, 언더그라운드씨네마, 신주쿠문화, 스즈키세이준 사건, 제2기영화비평)

70년대운동의후퇴/분열(해외망명,자본에포섭->일상의정치)

80년대새로운흐름(오키나와드림쇼, 야마제국에의 공격)

 

한국영화-교차로/해체의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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