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 목록
-
- 일본인들과 나와의 관계
- habia
- 2011
-
- 나의 오일 그림 비오는 오후 36 42인치...
- habia
- 2011
-
- 내가 제일 자주 쓰고 좋아하는 운동모자
- habia
- 2011
-
- 무혐의 무선악
- habia
- 2011
-
- 동물과 인간
- habia
- 2011
3개의 게시물을 찾았습니다.
지난 3년동안 가끔 노래를 불러서 Daum에 올려 놓곤 하였다. 남북화해를 위하여 힘쓰시는 모든 분들께 위로와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
음악은 http://blog.daum.net/habia 에 가셔서 들으세요.
우리나라가 일제로부터 해방과 미제로부터 압제되든 해인 내 나이 5살 때에 대전으로부터 충북 주덕면으로 이사하였다. 아름다운 능선을 가진 언덕들과 이와 어울려 탁 트이면서 굽이쳐 흐르든 내천들은 지금도 나의 눈에 훤하다. 정말 나는 이 내천들 위로 나르는 것이 70나이인 꿈으로 아직도 가능하다. 한말로 평화스런 전경인 것이다. 이런 곳의 아이들은 온화한 품성을 갖게되는 반면 충북 제천과 같은 골짝이 움푹파여 계곡 밑으로 흐르는 강을 갖인 고장 아이들은 탈영자나 깡패들이 더 많이 나오고 거친 사람으로 자랄 가능성이 더 많은 것으로 들었고 그렇게 믿는다. 우리 조상들이 만든 여자 한복의 저고리는 쉬어 갈 줄 아는 강산을 닮았지 않은가? 옛날 초가집을 박정희가 없앤후 지금 자살률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것과 관계가 있지 않을까? 도시들은 모든 언덕의 능선을 아파트 숲으로 없애버렸고 수도 서울의 한강 백사장들은 모두 사라져 없어진지 오래다. 지금4대강도 이렇게 운하적 강으로 만들어 버리겠다는 불도저 맹박이가 온 강산을 파헤치고 있다. 즉 강은 작은 산과 부드럽게 만나야 많은 동식물이 살아갈 수 있고 인간도 필요할 때 낮은 물로 건너 이웃을 방문 할 수도 있게 된다. 고기들은 장마때에 더 높은 작은 하천으로 올라 알을 까고 힘 있는 고기로 자랄 수가 있는 것이다. 지금 충북 청주시엔 운하적으로 바뀐 무심천 변으로 풀밭 대신에 무심천과 나란히 달리는 도로가 생겨 이 도로 위엔 또 다른 다리들이 보기 싫게 건너가고 있다. 만약에 대동강을 이렇게 하였었다면 지금 우리들은 서해바다에서 꽃게를 볼 수 없었을 것이다. 생태계의 가장 많은 인연들을 끊는 것은 죄악중에 제일 큰 것이다. 우리나라에서 전통성의 제일 큰 것은 평화와 사랑스럼이다. 일제가 건드리지 않은 능선을 미제의 깡패적 똘만이들이 없애고 있다.
네번째 방문한 중에서 이번이 가장 긴 여행이었다. 오아후섬을 한바퀴 돌아보았고 세번 Surfing을 실컨 해보았고 두번 Lagoon해수영을 했고 등산도 두번 했고 거의 매일 산책과 운동을 하였다. 아내가 이사간 Pearl City는 섬의 중심부라고 할 수 있기에, 그리고 더 열대적 기후로 인한 아름다운 나무들과 하늘 특히 자주 보이는 무지개는 인간이 없이도 지상 천국의 환경이었다.
사람들은 군인들이 많아서인지 일반적으로 무식해 보이는 거구들이 많았고 한인들은 미국 전역중에서 가장 이승만시대에 살고 있는 친미 돌대가리들로 꽉 차 있었다. 방문중인 밥통 해군 장교들이 한인회에 들려 천안함 사건 거짓 홍보를 하도록 돕는 것 외에, 지역 사회의 혼혈및 입양 한인들이 주축이 되어 지역 인권단체와 예술인 들과 함께 준비한 잊혀진6.25전쟁과 평화 예술 전시회는 '빨갱이"가 한다고 단체장들이 긴급회동을 하는 꼴과 하와이의 오랜 유산을 모두 간직하고 있는 제일 큰 Bishop뮤지움에서 3개월간에 걸쳐 수 만명이 다녀갈 전시회와 시사회의 참석을 거부한 언론인들은 도대체 어느나라 사람들인지 궁굼하지 않을 수 없었다. 'The Still Present Pasts'는 영상 미디아와 살아있는 미주 한인들의 입에서 나온 구술 증언과 과거와 현재 미래를 이어줄 참여 무대예술 설치물들이 있고 이미 미 9개 대도시에서 성공적으로 전시한 역사적의의에대한 상세한 보도 의뢰 마져도 대부분 깔개뭉기고 개전 며칠후에야 몇줄의 보도로 마치 전시회가 이미 있었던 것 같은 기사를 올려놓은 한국일보가 전부였다. 그러나 이 뮤지움은 여러 민속행사및 축제가 자주 열리는 곳이기에 이미 수 많은 인파가 다녀갔고 다녀 갈 것이라고 한다. 특히 젊은이들이 많이 다녀가고 있다. 우리나라와 세계 평화에 기여할 것을 바라면서....
최근 덧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