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이번에 제가 속해있는 노동해방실천연대에서 만화책을 하나 냈습니다. 나중에 시간이되면 전편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만화책으로 보는 해방연대 10문 10답]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방의 주인, 새세상의 창조자

 

 노동자가 만드는 사회주의정당

 

 

 

 

• “해방의 주인, 새세상의 창조자, 노동자가 만드는 사회주의정당”은 권당 5,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 구매문의는 전화, 02-2275-1910, 이메일, hbyd@jinbo.net, 홈페이지, www.hbyd.org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노동자가 만드는 사회주의 정당’ 만화책자를 발간하며

 

지금의 한국 사회는 자본주의의 모순이 분출해서 청년실업, 비정규직 1천만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런 현실은 극심한 교육경쟁에도 반영되어 어린 학생들을 자살로 내몰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적 조건에 비해 노동운동의 주체적 조건은 무너질대로 무너져 있습니다.

 

그 결과로 이제 노동운동이 관료화, 기회주의화 되었고, 경우에 따라서는 비정규직을 정규직의 방패막이로 인식하기도 합니다. 또한 주직투기와 같은 부도덕한 행위들을 해도 용납이 되는 형편에 이르렀습니다. 우리는 그 원인을 우리에게 고난과 고통을 안겨주는 자본주의를 극복하고자 하는 전망이 없는 상태에서 조합주의와 경험주의에 매몰된 결과라 판단합니다. 누구나 이론과 전망이 없이 그때 그때 상황에 대처하다보면 지칠 수밖에 없고, 자본주의를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경제투쟁, 그것도 수세적 저항투쟁에 온 힘을 쏟다가 자신들을 소모시키다 보면 제풀에 쓰러질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사회주의 운동이 새로운 노동운동을 일으켜 세울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사회주의노동운동만이 패배의 늪에 빠진 노동운동을 살릴 수 있습니다. 동지들과 함께 이 운동을 만들기 위하여 먼저 이 작은 만화책자를 만들었습니다. 이 작은 책자 하나가 사회주의노동운동의 새 불씨가 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차 례

 

1. 우리 사회를 어떻게 봐야 할까요?

2. 남한 노동운동 위기의 핵심원인은 무엇인가요?

3. 사회주의를 지향한다는데, 과연 사회주의는 무엇인가요?

4. 사회주의는 이미 소련에서 실패한 것 아닌가요? 그리고 북한도 그런 실패한 사회주의 아닌가요?

5. 사회주의정당 건설보다 무기력한 현장을 일으켜 세우는 것이 우선 아닐까요?

6. 사회주의가 실현가능한지도 모르겠는데, 사민주의라도 하면 좋은 거 아닌가요?

7. 나름대로 노동자의 이익을 대변하는 정당이 있는데, 왜 사회주의 정당을 건설해야 하나요?

8. 시민운동이나 신자유주의 반대활동 등 다른 활동들도 있는데, 왜 꼭 사회주의 활동인가요?

9. 사회주의 정당은 어떻게 건설할 수 있나요?

10. 해방연대는 어떤 조직인가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