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차라리 나를 밟고 가라!!

소위 진보를 자처하는 무리들의 화두, 비정규직 차별 철폐?

딱 까놓고 말해 솔직히 내 눈엔 그저 배 아프니 나도 더 달라고  땡깡쓰는걸로 밖에 안보이는데 그게 나만의 생각일까??

까지껏 조금 덜 가지면 어때? 덜 가지면 덜 쓰면 그만 아닌가? 힘들면 어때? 살아서 고생 좀 해봐야 하늘 나라가서 뭔가 할 말이라도 있을거 아닌가?  때린 자는 발 뻗고 못자도 맞은 자는 두 발 다 뻗고 잔다고 지배자가 될지언정 차라리 지배 당하는 자가 되는게 더 낫지 않겠는가?  눈물 콧물 단물 다 빨아 먹고 돼지마냥 디럭디럭 살 많이 찌우거라...?? 나는  피죽이 상접되는 한이 있어도 차라리 못 먹어서 말아 비틀어진게 훨 낫다.

왜 대중문화도 은연중에 그것을 강조하지 않나?? 소위 요즘 세태가 '뚱보'보다 '말라깽이'를 선호하는 이유는 대중의 포식사회에 대한 소리없는  반란이 아닐는지 조슴스레 엉뚱한 상상을 해본다.

오늘날 너나할거 없이 더 가지려 하고 더 편안함을 추구하려는 사회에서 으뜸은 역시 덜 가지려고 하고 더 고됨을 추구하려는 자... 블루오션? 그게 별거 있나? 톱니바퀴에 맞춰 돌아가는 부속품 마냥 자아가 실종되는 사회에서 그래도 자신의 뚜렷한 개성을 드러내고 뭔가 튀어 보이려면.... 뭔 짓을 못해??^^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