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종로2,3,4가 귀금속 도소매상가/무엇을 해도 최고를 만들자!

 

http://blog.daum.net/polea2012

 

 

무엇을 해도 최고를 만들자. 꿈의 도시를 건설해 보자!

 

 

거짓은 노예와 군주의 종교다. 진실은 자유로운 인간의 신이다.

 

BEST of BEST

 

Top 10 Jewerly Brand

 

Cartier, Bulgari, Harry Winston, Buccellati, Van Cleef & Arpels, Graff, Tiffany, Piaget, Chopard, Mikimoto

 

 

 Chopard

 TIFANY, LASVEGAS US

BVLGARI

 

인터넷을 뒤적여 보았더니, 세계 10대 주얼리 브랜드는,

Cartier, Bulgari, Harry Winston, Buccellati, Van Cleef & Arpels, Graff, Tiffany, Piaget, Chopard, Mikimoto 라고 합니다.

 

여기에 일본도 한 자리 꿰어차고 들어가 있네요. Mikimoto(진주 전문으로 보이네요) 입니다.

 

브랜드 파워가 지닌 명성과 가치는 엄청 납니다. 이 브랜드 하나 잘 키워 놓으면, 두고 두고 밥벌이, 국위선양입니다. 그러나 우리 나라에 그런 브랜드가 있습니까? 보석,귀금속 분야를 두고 하는 소리입니다.

 

대한민국 정부 반성할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잘 키우면, 효자 노릇하고, 국위선양하고, 나라 부유하게 해 줄 분야가 수도 없는데, 이 사람들은 대기업만 보고 살아 온 사람들이고, 대기업 위주의 정책을 펼쳐 온 사람들입니다.

 

보석, 귀금속 분야에도 세계 최고의 브랜드 하나 만들어 봅시다.

 

 

 

 

 

 

 

 

 

 

 

 

 

 

 

 

 

 

 

 

 

 

오늘은, 종로 3가 귀금속 도매상가를 다시 한번 더 찾아가 봅니다. 여기도 알고 보면, 상당히 방대합니다. 종로 2가부터 시작해서, 종로 4가까지 이어져 갑니다.

 

 

 

보통 대로변에 나와 있는 금은방들은 소매상들입니다. 그리고 그 안쪽으로 들어가면, 도매상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동대문 의류상가나, 여기나 거의 비슷합니다. 용산전자상가처럼 도 소매가 뒤섞여서 구분이 안 가는 시스템은 아니죠.

 

 

 

어떻게 보면, 가장 낙후한 지역이라고 볼 수도 있는 곳이 종로3가 귀금속 도매상가입니다. 동대문은 그래도, 최근 많이 개발이 되고 있어서, 조금 나은 형편이지만, 여기는 아예 버려져 있다시피 한 곳입니다.

 

 

우리나라 귀금속 도매상가는, 종로2가부터 종로4가까지 이어져 있다. 종로2가는 소매, 종로3가부터 도소매가 같이 병존한다.

종로3가 가는 길

종로3가, 여기서부터 도매상가가 시작된다. 대한민국 최고의 귀금속, 보석류 취급 장소, 시장, 본산지다.

 

이 부분부터 도매전문 상가로서, 종류별로 대별된다.

순금(24K)취급 상가, 합금(14K,18K 취급상가), 보석류 취급상가, 진주 전문 취급상가, 다이아몬드 전문 취급상가, 은 종류 취급(극소) 상가들이다. 그리고 금 매입 재가공 상가 및 악세서리 수리 및 도금, 레이저 각인 및 문양 등을 위한 수리소, 공장들이 같이 존재한다.

 

이곳에서 전국 소매 귀금속 상들에게로, 물건들이 배포된다고 보면 됩니다. 의류로 말하면 동대문입니다.

제품의 디자인, 설계부터 시작해서 제조 및 도소매가 일관되게 이뤄지는 시스템입니다.

 

귀금속, 보석 도매상가 내부 전경. 여기는 주로 소매상을 위한 공간이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