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daron

"당신의 세상에서 당신이 펜을 들고 종이 위에 뭔가를 쓰면 20만명 또는 그 이상을 죽일 수도 있고 그러고도 당신은 아무렇지 않을 수 있지요. 당신이 그 장면을 볼 필요는 없으니까요.

in your world you can take a pen and write on a piece of paper and destroy 200,000 people or more and it's ok because you don't have to see it."

─ charles manson

 

system of a down의 기타리스트/보컬인 daron malakian이 mezmerize 앨범의 "thanks to" 자리에 이런 말을 적어놓았다.

 

덧) 후에 알아보니 찰스 맨슨은 마릴린 맨슨이 자기 이름을 만들 때 선택했던 두 명중 한 명이었다. (나머지 한 명은 마릴린 먼로다) 추종자들과 함께 수 명의 사람들을 죽이고도, 전혀 죄책감을 갖지 않고 오히려 위와 같은 말들을 내뱉었다는 희대의 살인마. 비틀즈 광이며 나름대로의 철학─흑인들이 들고 일어나 백인을 모두 죽일 거라는 혁명적(?) 철학─을 가졌고 많을 때는 100명 이상의 추종자를 거느렸다고 한다.

 

덧2) 컬럼바인에 대한 마릴린 맨슨의 글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