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왜 하필 지금 아픈 것이냐...

할일은 넘쳐나는데

 

여지껏 여유자작하게 있다가 데드라인이 가까와 오면서 이제 시작할려고 하는데 왜 지금 몸이 아프냔 말이다.

 

항상 이런식이다

 

나는 언제쯤에나 주체적으로 나의 시간들을 관리 할 수 잇을까?

 

머리는 지끈 지끈

 

콧 물은 질질

 

온몸은 욱신욱신

 

아프다.

 

진작에 미리미리 했더라면 지금 아파도 상관없었을 것을..

 

다음엔 꼭 다음엔 잘

 

매번 다짐을 하지만 나의 머리는 붕언갑다.

 

------------------------------

 

 

 

 

 



서울=뉴시스】MBC TV 의학 다큐프로그램 ‘닥터스’(연출 김진만)가 빠른 변화와 스트레스 속에 힘겨워 하는 현대인들의 ‘마음의 병’을 집중 탐구하는 ‘심리파일 M’을 20일 오후 7시20분에 방송한다.


‘심리파일 M’의 첫 회 ‘어른들의 이유 있는 말썽’ 편에서는 산만하고 충동적인 어른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사회생활 장애와 가정불화를 일으키는 주범인 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 장애(ADHD)를 겪고 있는 인물을 통해 실태를 조명한다.


‘닥터스’팀이 성인남녀 1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체의 10%가 성인 ADHD 성향을 갖고 있다. 다음은 ‘닥터스’가 공개한 ADHD 자가진단법이다.


1. 일을 순서대로 수행하기가 어렵다. --가끔 그런다.


2. 새로운 일을 시작하고 준비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다. --자주그런다


3. 동시에 여러 가지 일을 시작하지만, 끝마치기 어렵다. --자주그런다


4. 책을 읽거나 대화하는 도중 쉽게 주의가 분산되고 집중을 못한다. 그러나 때로 어떤 일엔 과도하게 집중한다. --자주그런다


5. 정밀한 일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거나 학업, 작업이나 다른 활동을 할 때 조심성이 없어서 실수를 잘 한다. --가끔 그런다.


6. 말하는 것을 귀기울여 듣지 않는 경우가 많다. --자주그런다


7. 지속적인 정신력을 요하는 작업(학업이나 숙제 등)을 피하거나 싫어한다. --매번 미루다가 한다.


8. 적절한 상황인지 고려하지 않고 머리에 떠오르는 생각을 즉각적으로 말한다.--가끔그런다.


9. 지루함을 견디지 못한다. --항상그런다.


10. 실제적인 위험을 고려하지 않고 부주의한 면이 있는가 하면 불필요하게 끝없이 걱정하는 경향이 있다. --자주그런다.


11. 질문이 다 끝나기도 전에 불쑥 대답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자주그런다.


12. 차례를 기다릴 때 초조하거나 답답함을 자주 느낀다. --자주그런다


13. 술이나 담배, 게임, 쇼핑, 일, 음식 등에 중독적으로 빠져들기 쉽다. --이건 잘 몰르겠다


14. 가만히 앉아 있지 못하고 손발을 만지작거리거나 몸을 뒤튼다. --이건 잘 몰르겠다.


15. 말을 지나치게 많이 하는 편이다.--이건 잘 몰르겠다. 


16. 가끔 창조적이고 직관적이며 지적으로 우수해 보인다. --가끔 그런 듯도 싶은데 ...


17. 가족 중에 조울증, 우울증, 약물남용, 충동조절장애 중 하나를 겪고 있는 사람이 있다.

--비슷한 분이 계시기는 하다.

18. 충동적으로 돈을 쓰는 등 언어와 행동이 충동적이다. --가끔 그런 것 같다.


(18개의 문항 중 12개 이상이면 의심)<관련사진 있음>문지연기자 cinedl@

 

----------------------------

나 12개 이상이다. 과잉행동장앤가부다.

정신과의 치료가 필요한지도 모른다.

우잉~~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