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 Pro 2세대 터치 먹통 현상 대처법

category 아기 펭수 걸음마 | Posted by 오씨 부부 | 2019/04/15 18:56


 

아이패드 프로 2세대 12.9인치를 출시 직후부터 사용 중인데, 구입 6개월 후부터 불규칙적으로 터치가 먹통이 되는 현상이 나타나더군요. 그냥저냥 참고 살다가 요즘들어 심해지길래 이것저것 만져보았는데, 영상 프레임율 옵션을 선택했더니 터치 오류가 거의 10% 수준으로 줄어들더군요.터치 먹통 현상을 겪는 분들은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디스플레이 조절 - 프레임율 제한으로 가서 프레임율을 60프레임으로 제한해 보십시오.

 

그렇다고 아이패드 프로 2세대의 최대 장점 중 하나인 초당 120프레임를 포기해야 하는 건 아닙니다. 며칠 잘 작동되면 제한을 풀어서 다시 120프레임으로 놓으면 그만이니까요. 나무위키에도 블루투스 해제, 애플 펜슬 재활성화,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옵션의 비활성화 등의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지만, 그보다는 프레임율 옵션을 off - on 하는 것이 더 나은 듯합니다.

 

이건 기기 교환으로도 잘 해결되지 않는 문제이니 괜히 번거로운 리퍼는 피하는 게 좋고요, 중고 가격에도 영향을 줄 문제여서 웬만하면 애플 GiveBack 행사할 때 보상 기변하는게 나을 듯합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