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신년(?) 회의
 
일시 : 2010년 01월 09일 18시
장소 : 일하는사람들
 
2010년 공룡 계획과 관련해서 지난 술자리에서 어느 정도 얘기가 이뤄졌습니다. 술자리에서 진행된 얘기들 중심으로 오늘 회의 안건을 정리했는데요, 미처 얘기되지 못했던 내용이나 더 얘기해야할 내용이 있으면 추가해주세요~
 
안건 1. 유스보이스 센터 조직 개편
1인 상근시스템에는 문제가 있다는데 인식을 같이 했고, 개편에 대해선 2인 상근시스템(사무국장, 상근자), 1인 비상근-2인 상근(사무국장-상근자 2인)시스템 두 가지 의견이 제시됐습니다. 오늘 회의에서 상근시스템을 확정하고, 새로운 시스템에 따른 역할들을 조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첨부. 유스보이스 센터 사무국 업무 개요
 
안건 2. 공룡 공부
공동학습과 개별학습 두 축의 공부 진행하되 공동학습은 어느 정도의 강제성/엄격성을 가지고 가고, 개별학습은 자유롭게 진행하되 공유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는 것으로 정리된 것 같습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영길샘이 제안한 「아나키즘, 대안의 상상력」공동학습 2월 추진 여부 결정하고, 구체적인 일정 및 역할들 나눴으면 합니다. 아울러 개별학습의 효과적인 공유방안에 대한 의견들을 조금 더 얘기 나눴으면 합니다.
첨부. 「아나키즘, 대안의 상상력」목차
 
안건 3. 공룡 교육 사랑방(?)
교사들 스스로 각자의 교육을 점검하고 갈 수 있다는 점과 지역에서 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모여 얘기 나눌 수 있는 사랑방의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 했습니다. 일정, 방법, 대상에 대한 내용들도 잠정적으로 결정했구요. 오늘 회의에서는 첫 번째 사랑방 개최 시기를 정하고 준비에 필요한 역할들을 나눴으면 합니다.
첨부. 공룡 사랑방 운영안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10/01/09 00:05 2010/01/09 00:05
http://blog.jinbo.net/com/trackback/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