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국제공산주의동맹-그리스 국민투표에 부쳐, 반대 투표하라! EU를 타도하라!

원문출처: 국제공산주의동맹 웹사이트
 2015년 7월 1일

국민투표에 부쳐

반대 투표하라! EU를 타도하라!

시리자 정부에 대한 지지반대!

 

다음은 우리의 그리스 동지들이 배포한 전단에 대한 번역이다.

 

그리스 트로츠키주의자 그룹은 7월 5일 국민투표에서 반대 투표를 요구한다. 철저한 “반대” 투표는 제국주의자들이 지배하는 EU와 EU의 잔혹한 긴축 프로그램들에 대한 중대한 타격일 것이다. “찬성” 투표는 제국주의 지배자들과 그리스 부르주아지 계급에게는 승리일 것이며, 그리스와 유럽 전역의 노동 인민들에게는 소름끼치는 패배일 것이다. EU는 그것을 수백만의 삶의 조선들을 더욱 처참하게 만들기 위하여 활용 할 것이다. “반대” 투표는 그리스와 유럽 전역에서 EU 자본가들과 그들의 흡혈귀와 같은 은행들에 맞서서 노동인민들이 집결하도록 도와줄 것이다. EU를 타도하라!

 

TGG[그리스 트로츠키주의자 그룹]이 그 한 지부인 국제공산주의동맹은 EU를 그것의 시작에서부터 원칙적으로 반대해왔다. EU는 동유럽에 그치지 않고 독일 자신을 포함하여 유럽 전역에 걸쳐 노동 인민들 생활수준을 하락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독일 제국주의가 지배하는 불안정한 컨소시움이다. 유로는 더욱 가난한 나라들에 대한 주요 열강들의 경제적 지배를 위한 도구이다. 자본주의 위기들의 재발이라는 악몽으로부터 벗어나는 유일한 길은 이곳에서 그리고 국제적으로 사회주의 혁명들을 위한 투쟁을 통하여 제국주의 EU를 쓸어 없애기 위한 투쟁에서 유럽 전역의 노동자들을 단결시키는 것이다. 사회주의 유럽합중국을 위하여!

 

TGG는 1월에 시리자에 투표하는 것을 반대했고, 자본가 시리자 정부에 비타협적인 반대의 입장을 견지한다. 시리자가 주도하는 연합은 EU가 “민주주의적이고 사회적인 유럽”으로 개혁될 수 있다는 환상을 조장하는 한편으로, 단지 얼마나 많은 긴축이 이행되어야 하는가에 관하여 옥신각신 하면서 트로이카의 환심을 사기 위하여 비상한 노력을 해왔다. 시리자-ANEL 연합은 반이주자 인종주의를 부추기는 그리스 민족주의를 조장해왔다. 개량주의 안타르시야 연합은 EU, IMF와 결별하도록 자본가 지리자 당에 압력을 행사하는 것을 추구한다. 반대로, 우리는 시리자 정부와 전체 자본가 지배계급에 맞서 투쟁할 것을 그리스 노동계급에게 호소한다.

 

KKE[그리스 공산당] 지도부는 KKE 자기 자신의 슬로건들과 함께 무효표를 행사함으로써 표를 버릴 것을 노동인민들에게 요구하고 있다. “반대” 투표의 승리를 위한 투쟁으로의 조직화에 대한 KKE의 거부는 자신의 EU에 대한 공인된 반대와 완전한 모순에 처해있다. KKE 지도자들은 트로이카의 안을 투표로 거부하는 것은 시리자 자신의 썩은 긴축 패키지에 암묵적인 찬성 투표를 하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아니다! 트로이카의 안을 투표로 거부하는 것은 단지 EU의 제국주의 지배자들에게 꺼져버리라고 말하는 것이다! 만약 “찬성” 투표가 승리한다면, 시리자 정부의 몰락이 EU 제국주의자들과 그들의 그리스 똘마니들에 의하여 다가오게 된다. 이것은 트로이카가 노동계급과 피억압 인민들에 대한 훨씬 더 사악한 공격들을 하기에 더욱 유리하게 할 것이다.

 

실제로, 무효표를 행사하라는 KKE의 요구는 "반대“ 투표하는 인민들의 숫자를 감소시킬 것이며, "찬성” 투표의 승리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 이 국민투표에서 분명한 “반대” 이외의 것은 이곳, 그리고 국제적으로 노동자들의 이해관계에 대한 배신이다. 우리의 EU에 대한 반대는 그리스 인종주의가 아니라 혁명적 국제주의의 관점으로부터 나오는 것이다. KKE는 민족주의적 기초에서 EU에 반대한다. 이것은 KKE 지도부가 사회주의가 노동자 혁명의 국제적 확장 없이 그리스 혼자만의 국경들 안에서 성취될 수 있다는 것을 지적한다는 사실로 증명된다.

 

제국주의 정부들은 만약 그리스가 유로존/EU를 탈퇴하게 된다면 겪게 될 형언할 수 없는 고통의 망령으로 그리스 인민들이 “찬성” 투표하도록 공갈을 치려고 시도하고 있다. 노동자들의 전투적인 투쟁의 결과로서의 그리스의 EU 탈퇴는 한걸음 전진일 것이지만 그것 자체로 해결책은 아니다. 그리스의 상황은 어떠한 나라에서도, 특히 낮은 수준의 산업과 자원들을 가진 그리스와 같은 작은 종속적 국가에서는, 한 나라의 국경들 안에서는 해결될 수 없는 전 지구적인 자본주의 경제 위기의 한 부분이다. 전진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제국주의 중심부들을 포함하여 부르주아지 계급들을 몰수하고 노동자들의 지배하에 전 지구적인 집산화된 계획경제를 수립할 일련의 사회주의 혁명들이다.

 

TGG는 기회주의적인 그리스 좌익의 전망과 대치되는 입장을 견지하는데, 이들 모두는 노동계급을 “민중” 속으로 해소하고 그리스 민족주의를 조장한다(우리의 가장 최근의 기사, “시리자: 노동자들과 피억압인민들의 계급의 적”, 2015년 4월 22일을 보시오). 우리의 독일 지부인 독일 스파르타시스트 노동자당[Spartakist-Arbeiterpartei Deutschlands]이 자기 자신의 부르주아지 계급에 반대하여 그리스 부채 탕감을 요구하는 것이 우리 당의 국제주의의 구체적인 예이다. 우리의 목적은 레닌과 트로츠키의 볼셰비키 당과 같은 혁명적 국제주의적 노동자당을 건설하는 것이다. 그러한 당은 오직 국제적으로 노동계급을 권력으로 이끌기 위하여 필수적인 도구인 재건된 제4 인터내셔널의 부분으로서만 건설될 수 있다. 새로운 10월 혁명들을 위하여!

 

2015년 7월 1일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