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국제공산주의동맹_ 노동자전위 1111호_스펙트럼 파업에 승리를!

노동자 전위 1111

2017년 5월 5일

뉴욕/뉴저지

스펙트럼 파업에 승리를!

 

우리는 IBEW 로칼 3파업 대오들과 파업 집회들에서 배포되었던 4월 27일자 뉴욕 스파르타시시트 동맹의 전단을 아래에 출판한다.

 

뉴욕과 뉴저지에 있는 전기노동자 국제노동조합(IBEW) 로칼 3의 케이블 텔레비전 부문에 있는 1800명의 노동자들이 5주일 동안 이윤에 배고파하는 차터 커뮤니케이션스/스펙트럼에 맞서 파업을 벌여오고 있다. 국내 제2의 케이블 회사인 차터 커뮤니케이션스는 최근 자신의 경쟁자인 타임 워너 케이블(TWC)를 먹고서는 즉각적으로 자신의 노동조합으로 조직되어 있는 노동력을 겨냥했다. 2년이 넘는 동안, TWC와 차터 모두가 노동자들과의 단체협약에 대하여 협상할 것을 거부해왔다. 이제, 노동조합 파괴의 시도 속에서, 차터는 노동조합 의료혜택들, 연금들, 현장대표 제도를 제거하고, 노동조합 노동력을 하청계약자들로 대체하고 싶어 한다. 차터/스펙트럼이 소유한 지역 뉴스 네트워크인 NY1을 포함하여, 자본가 미디어들은 전반적으로 파업에 관한 보도를 하지 않고 있다. 이 도시 전역의 모든 노동인민들은 이 투쟁에 이해관계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터무니없는 값으로 바가지를 씌우는 케이블 업자들을 증오하며, 다수가 스펙트럼이 전투적인 파업행동에 의하여 격퇴당하는 것을 보고 싶어 할 것이다. 다인종의 로칼 3 파업 노동자들의 승리는 트럼프의 미국에 있는 노동자들, 흑인 인민들과 이주자들에 대한 자본가들의 계급전쟁에 맞서는 모든 노동자들의 반격의 시작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스펙트럼은 회사의 네트워크를 괴롭히는 치솟는 수자의 기술적 문제로 인한 영업중단들을 고치기 위한 파업파괴 행위를 하기 위하여 다른 주(州)의 파업파괴자들을 고용해오고 있다. 노동조합의 파업대오들에 따르면, 스펙트럼은 퀸즈에 있는 노동조합이 조직되어 있지 않은 호텔들에 외지의 파업파괴자들을 묵게 해 오고 있는데, 이것은 노동조합이 조직되어 있는 호텔의 노동자들이 파업대오들을 방어하면서 파업파괴자들을 호텔들 밖으로 쫓아냈었던 작년의 버라이즌 파업의 예를 피하기 위함이다. 4월 5일 파업에 대한 연대를 위한 집회에서, 몇 몇 노동조합들이 연대의 필요성과 파업대오들에 대한 방어에 대하여 언급했고, CWA, 호텔 노동자들, TWU 로칼 100 등의 조합원들이 파업 대오에 합류해오고 있다. 그러나 민주당 정치인들과 소송들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스펙트럼을 멈춰 세우기 위하여 파업 현장들에서의 노동자들의 독립적인 힘을 투쟁으로 조직함으로써 진정한 연대가 건설되어야만 한다.

 

IBEW 최고위층 관료집단은 아토니 제너럴 데릭 샤이데만이 “빠르고 안정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스펙트럼에 대하여 소송을 제기한 것과 민원조사관인 레티샤 제임스의 스펙트럼이 시의 케이블 TV 사용권 협약을 지키지 않는다는 불평을 중요시 여긴다. 파업 승리를 위하여 자본주의 법정들에 의지하는 것은 패배의 전략이다. 외지의 파업파괴행위를 방지하기 위하여 사용권 협약을 법으로 강제하려는 드 블라시오[시장]에 의지하는 것은 가망이 없는 짓이다 - 심지어 시를 위해 일하는 변호사들마저 이것을 강제할 수는 없다고 말한다. 정치인들이 법들을 만들 때 그것을 통제하는 자들이 자본가들이다 - 그들은 노동인민들에게는 “중립적”이지 않다. 작년 CWA/IBEW의 버리이즌에 대항하는 파업 동안, 드 블라시오는 파업파괴자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그의 경찰들을 보냈다. 오바마 행정부 치하에 있던 당시, NLRB[National Labor Relations Board]는 파업파괴자들이 투숙하고 있던 호텔들의 CWA 파업 대오들을 불법화한 연방판사를 확보했다.

 

자본가 정부와 부르주아지 정치인들은 그들이 공화당이건 민주당이건 노동인민들의 적들이다. 민주당은 종종 “노동자의 친구들”인양 행세하지만, 그들은 월스트리트, 부동산 거물들, 그리고 그 외에 악랄한 착취와 인종적 억압 그리고 제국주의 전쟁에 기초한 미국 자본주의에 공헌하기 위하여 전념한다. 이것이 노동자들과 피억압 인민들에 대한 트럼프의 공격에 맞서 자본가 민주당과 함께 싸우는 것이 패배의 원칙인 이유이다. 친자본주의 노동 관료집단은 민주당을 선출하기 위하여 노력하는 전략을 오래 동안 추진해왔는데, 이것은 노동운동이 차례차례 패배하는 것으로 귀결되어왔다.

 

필요한 것은 정부와 자본가 정치정당들에 대한 의존을 설파하는 것이 아니라 노동자 운동의 완전한 독립을 위하여 투쟁하는 지도부이다. 실제로 역사적으로 강력한 산업 노동조합들은 1930년대와 40년대의 대중적 계급 전투들에서 반(反)노동법들과 법원 판결들을 무시했던 대중 파업 대오들, 공장점거 파업들, 그리고 연대행동들 같은 계급투쟁의 방책들을 통하여 건설되었다. 우리가 파업 대오들에 배포했던 우리의 팜플렛, 그때와 지금은 그러한 지도부가 핵심적임을 증명하는 가운데 소위 빨갱이들이 주도했던 1934년의 3개의 승리한 파업들을 주요하게 조망한다.

 

노동조합을 다시 부활시키고 확대할 수 있는 새로운 계급투쟁적 지도부가 건설되는 것은 치열한 계급전투들의 과정에서일 것이다. 노동자들은 자본가 계급(텔레커뮤니케이션 산업을 포함하여)을 몰수하고 계획화된 사회주의 경제를 건설할 노동자정부를 위하여 투쟁하는 자기 자신들의 당이 필요하다. 노동자가 지배할 때, 사회의 부는 모든 사람들의 혜택을 위하여 사용될 것이다. 스렉트럼 파업에 승리를!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