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빈곳을 채워주세요

안녕하세요.

'인디미디어' http://www.indymedia.org 에 저희들이 올린 용산 철거민 학살 관련 기사가 메인페이지에 올라 갔습니다.
한국에서도 인디미디어를 만들어서 여러 진보적인 소식들을 해외에 있는 사람들과 소통하자는 문제의식을 갖고 몇 달 전부터 몇몇 활동가들이 '한국 인디미디어' 준비작업을 해왔어요.
아직 사이트가 정식으로 개통된 것은 아니지만 주소를 알려드릴께요.
http://indymedia.cast.or.kr 입니다.

이 사이트는 누구나 내용을 채워갈 수 있습니다.
몇몇 활동가들이 기사를 쓰고 운영하는 곳이 아니라, 각자가 '블로거'처럼 되어서 한국의 진보적 시민사회민중운동을 알리고, 직접 소통하는 곳이에요.
인디미디어는 그런 가능성을 가진 장소이고, 아직은 많이 비어있습니다.
이 빈 곳을 여러분들의 활동 소식과 기사와 안내글과 사진과 동영상으로 채워주세요.

용산 철거민 학살 사건이 처음 일어났을 때에도 관련 소식들이 여러 나라 언어로 제대로 좀 번역되어서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이번 참사와 관련해 "철거민들이 무단으로 건물을 점거하고 불법활동을 자행하다가 목숨을 잃었다"는 식의 철저히 정부와 자본의 입맛에 맛는 영어기사들은 많은데, 민중운동의 시각을 반영한 기사는 별로 찾아볼 수도 없고, 또 제대로 퍼지지 않고 있는 것 같아서 답답했어요.

이번에 인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용산 철거민 학살 관련해서 저희들이 기고한 글이 초기 화면 제일 위에 올라갔고요, 이 기사가 여러 언어로 번역되어서 지금 널리 알려지고 있습니다.

야만적인 신자유주의 체제가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그럴수록 전 세계를 연결하는 대안운동이 인디미디어 같은 매개를 통해서 더 큰 힘을 냈으면 합니다.

한국 인디미디어가 정식으로 개통되면 아마 주소는 http://korea.indymedia.org 가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홈페이지를 바탕으로 내용은 계속 여러분들이 올려주세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