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행동제안] 네티즌을 죽이고 인권을 침해하는 저작권법 전문개정안의 국회통과를 막아냅시다!

저작권법 전문개정안 반대 배터

네티즌을 죽이고 인권을 침해하는 저작권법 전문개정안의 국회통과를 막아냅시다!

11월 27일 저작권법 전문개정안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심사제2소위를 통과했습니다. 네티즌과 인권시민사회단체, 법조계와 학계의 수많은 전문가들이 인권침해와 위헌 등을 이유로 강력히 반대한 바로 그 법안입니다. 또한 이 법안은 친고죄폐지(비친고죄화) 등 현재 한미FTA에서 미국이 요구하고 있는 사항들을 그대로 포함하고 있어 더욱 우려가 되는 법안입니다. 11월 29일 법사위 전체회의에 상정되어 통과될 예정이며, 바로 다음날 11월 30일 국회 본회의 상정될 예정입니다.

문제의 핵심 조항

  • (제140조) 저작권자의 의사와는 무관하게 수사기관이 형사처벌을 할 수 있도록 현행 친고죄 조항을 비친고죄로 변경 (영리적, 상습적 이용)
  • (제133조) 문화관광부 장관에게 오프라인 및 온라인 복제물에 대해서 수거, 폐기, 삭제 명령권 부여
  • (제104조) 특수한 유형(?)의 온라인서비스제공자에게 불법전송을 막기 위하여 기술적 조치를 의무화


  • 등등등
우리 모두 이 법안을 막아내는데 동참합시다!

- 시민사횐단체 성명서 모음:
     [11.28] 저작권법 전문개정안 법사위 제2소위 통과를 규탄한다.
     [11.27] 문화관광부는 입법부임을 자처하는가.
     [8.22] '저작권법 전문개정안' 한미FTA 선결과제인가?

- 관련 언론 보도 :
      [11.28/전자신문]저작권법 법사위 통과
      [11.28/한국경제]저작권법 개정안 법사위 통과

- 네티즌 반대 의견 모음

- 법조계, 학계 저작권법 전문가들 반대의견 모음

행동1) 법사위 국회의원 홈페이지에 항의글을 올립시다.

인권시민사회단체들은 어제 바로 규탄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네티즌들도 이 규탄성명과 함께 법안의 통과를 반대하고 재검토를 요청하는 글을 법사위, 그리고 문광위 국회의원들 홈페이지에 올립시다.

- 국회의원홈페이지 리스트

행동2) 국회를 우롱하고 국민을 농락한 열린우리당 우상호의원과 문화관광부를 심판합시다!

이번 저작권법 전문개정안이 통과되는 과정에서 보여준 열린우리당 우상호 의원의 기만적인 태도와 문화관광부의 비정상적인 행태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문광부 홈페이지와 우상호 의원의 홈페이지에도 항의글을 올립시다!

- [11.27/시민사회 성명서] 문화관광부는 입법부임을 자처하는가.

- 우상호의원 홈페이지 http://www.woosangho.or.kr

- 문화관광부 홈페이지 나도 한마디 http://www.mct.go.kr/open_content/administrative/forum/oneword_view.jsp

행동3) 저작권법 전문개정안을 우리가 먼저 재검토 합시다!

법사위 논의 과정에서 사실상 독소조항들은 폐기되지 않고 사실상 핵심내용은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국회의원들이 하지 않는다면, 우리가 다시 한번 제대로 분석해서 이 법안의 문제점들을 적극적으로 폭로합시다! 자신의 블로그에 저작권법 전문개정안의 문제점에 대해서 올리고 트랙백을 겁시다! 주변 사람들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토론을 알려나갑시다!

- 법안의 문제가 되는 핵심조항 자세히 보기

행동4) 블로그와 미니홈피에 배너를 달고, 메신저 대화명에 표시합시다.


저작권법 개악반대 배너를 자신의 블로그와 미니홈피에 답시다! 그리고 메신저 대화명을 "저작권법 개악반대!" 등 국회통과를 반대하는 대화명으로 바꿉시다.

저작권법 개악반대 투쟁 사이트 http://www.ipleft.or.kr/antilaw


정보공유라이선스 이 홈페이지에서 정보공유연대 이름의 모든 저작물은 '정보공유라이선스 2.0 :허용'이 적용됩니다. (문의 : 정보공유연대 IPLeft / 02-717-9551)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