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시위 실시간상황: 6월 30일 새벽(계속 업데이트)

  • 분류
    잡기장
  • 등록일
    2008/06/30 01:19
  • 수정일
    2008/06/30 01:19
  • 글쓴이
    진보넷
  • 응답 RSS
오늘은 시청이 원천봉쇄되고, 대책위 방송차량이 여럿 탈취되는 바람에, 시작부터 서울시내를 누비는 게릴라 시위가 진행되었잖아요. 지도가 없는 곳에서 피어나는 집단지성. 지금 시위대에서 연락이 왔는데 상황이 이렇답니다.

"종각에서 전경와서 종로3가 점거했다가 또 오면 인도 갔다가 게릴라 이동중 크"
"게릴라 기습시위로 대학로까지 갈 듯" (새벽 1시 10분)

크크, 경찰들이 아주 피곤하겠네요. 시위대는 완전 즐겁나 봅니다. 앞으로 시위도 계속 이런 식으로 하면 좋겠어요. 방송차도 대책위도 없이, 서울 시내 곳곳에서 산발적으로, 기습적으로, 게릴라답게. 아고라에서도 새로운 집회방식에 대한 토론이 활발하네요. 게릴라 시위하다가 막차시간 되면 흔적도 없이 사라지자는 의견도 있고, "화ㆍ목ㆍ토" 이런식으로 요일을 정해서 하자는 의견도 있고! 장기전에 대비해서 촛불이 한번 더 진화하는 것 같습니다!

가능하다면 시위대 소식을 계속 업데이트 해볼께요! 아, 다시 연락이 왔습니다.

"완전 좋아.  지금 전경 뺑이 중! 세운상가 앞 동대문 갈껀지 명동갈껀지 이야기 중" (새벽 1시 20분)

"동대문 도착!" (새벽 1시 46분)


동대문에서 게릴라 기습시위 하고 있는데, 방송차도 없고, 경찰도 없어서 아주 즐겁고 평화가 가득한 듯 합니다. 근데, 퇴근하는 전경차가 스쳐 지나가서 "이제는 우리가 헤어져야 할 시간"이라고 노래를 불러줬다고 하네요. CCTV로 보고 있을테니, 경찰도 이제 눈치 챘겠죠? 오면 또 빠질테지만. 크크.

    "현재 종로 4가! 앞 쪽에 전경들 있다고 해서 인도로 올라왔음" (새벽 2시 30분)

크, 전경들이 오니까 인도로 올라와서 이동하는가보군요. Catch me if you can!! 크크. 주변 시민분들이 박수 쳐주고 있고, 도로에 있는 차들도 경적으로 응원을 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고시철회! 협상무효!" "이명박은 물러나라!"

"지금 종각 가는 중" (새벽 2시 39분)


헉, 새벽 3시 8분 현재 거의 다 연행되었다고 합니다. 을지로 3가 백병원 뒷쪽에서 연행된 것 같다고 하네요. 다른 곳의 정보를 보니, 미란다 고지 같은 것도 없이 인도에서 납치되 듯 연행된 것 같아요. -_-

"구급차에 나이드신 남자 분 실려가는 중" (새벽 3시 17분)
"현재까지 닭장차 3대 정도 채워서 연행" (새벽 3시 21분)
"구급차 한대 더 왔음" (새벽 3시 27분)

새벽 3시 37분 현재. 인도 상에서 여기저기 사람들이 전경들에게 둘러쌓여 고립되어 있습니다. 100명 넘게 연행됐다는데, 지금은 아마 호송차가 없어서 그냥 고립만 시켜놓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떤 승용차가 차도에서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노래를 무한반복해서 틀었는데요. 전경들이 그 차를 둘러싸고 얼싸안고 있다고 하네요. 차 안에는 3명이 타고 있구요. 마치 차를 연행할 것 같은 태세랍니다. 불법주차 어쩌구 그랬다고 하네요. 아니, 사람들이 타고 있고, 주변에 다른 차들도 많은데 불법주차라니. 노래를 트는 것도 불법인가? 새로운 시위방법으로 고민해봐야겠네요.

"그 차는 풀려났음" (새벽 4시 22분)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