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간사이(關西) 여행기 #3 - 오사카 아메리카무라(アメリカ村)

도톤보리에서 신사이바시(心濟橋)로 이동한다.

신사이바시는 전체가 거대한 상점가다. 일본의 상점가는 한국의 명동 + 영등포 시장 같단 느낌이 드는데, 명동 같이 골목골목마다 상점들이 늘어서 있으면서도, 우천시에도 불편없이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영등포 시장 같이 골목 위로 지붕을 씌워 놓은 것이 특징이다. 일요일 밤인데도 불구하고 신사이바시는 엄청난 인파로 붐비고 있었다.

오사카 젊은이들의 집합소라고 하는 아메리카무라(アメリカ村)를 따라가 보았다. 아메리카무라는 10대~20대들이 많이 이용하는 상점들이 모여있는 곳이다. 이름과는 달리 그닥 아메리카스럽지는 않고, 보세 옷가게와 화장품 할인점, 악세사리 가게 등 이대 앞 상점가와 비슷한 분위기가 난다.


미츠야(みつや)라고 쓰여 있는 가게다. 뭐하는 곳인지는 모르겠지만, 곱게 차려입은 젊은 여성 세 명이 그네를 타고 빙글빙글 돌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다-_- 가끔 일본인들의 정서를 이해할 수 없을 때가 있다.


세일가 3600엔(대략 28,800원)짜리 기모노가 나와 있다. 간사이 지방엔 기모노를 입고 다니는 사람이 꽤 있다(특히 교토). 물론 현지 체험을 해 보는 관광객들도 있긴 하겠지만, 기모노가 한복보단 더 대중적이라는 사실은 분명하다. 상점가에는 이렇게 기모노를 파는 가게들이 꽤 있다.


맥 스토어다. 역시 젊은 사람들로 붐비는 것을 보면, 일본에서도 맥의 인기가 대단하다는 걸 느끼게 된다. 어두운 거리에서 혼자 빛나는 모습에, 절대반지에 의해 모르도르로 끌려들어가는 프로도처럼-_- 나도 자칫하다가 안으로 끌려들어갈 뻔 했다;;;


포스가 느껴지는 미샤 매장이다. 묘하게도 미샤는 국내보다 외국에서 더 자주 눈에 띈다. 홍콩의 미샤도 그랬지만, 메인스트리트를 벗어난 의외의 장소에서 미샤를 발견하게 된다.


눈을 돌리다가 우연히 발견한 빌딩 꼭대기의 자유의 여신상이다. 회사 근처에서 에펠탑을 닮은 전파탑이 빌딩 위에 달려있는 것까진 봤지만, 너무나 자연스럽게 진부한 이런 발상이 오히려 신선하다-_-


아메리카무라의 명소인 산카쿠코엔(三角公園)이다. 약속 장소 등으로 자주 이용되는 명소라고 하는데, 꽤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잘 놀 것 같은-_- 10대들로 북적북적했다. 여기저기 앉아서 술을 마시거나, 친구들을 만나거나, 헌팅-_-을 하는 등 꽤 자유로와 보이는 분위기다. 유난히 힙합스타일을 한 10대들이 많이 보인다.

공원 바로 앞에 코가류(甲賀流)라고 하는 타코야키 가게가 있다. 처음으로 마요네즈 소스를 사용한 30년 전통의 타코야키 가게라고 한다. 예상과는 다르게 매우 좁은 가게에 밖에서 주문하고 받아가야 한다. 300엔짜리 일반 타코야키와 400엔짜리 파가 들어간 타코야키가 있는데, 오사카의 타코야키는 한국에서 먹는 것보다 좀 느끼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론 파가 들어간 타코야키를 추천한다. 산카쿠코엔에서 타코야키를 우물거리며 보면, 나같이 타코야키를 먹고 있는 사람들도 보이고 술안주로 타코야키를 먹는 친구들도 보인다.


돌아오는 길에 호텔 앞에서 열창하고 있는 무명 가수의 모습이 보인다. 일본 거리에는 이런 무명 가수들이 꽤 있다. 이 분들의 특징은 관객들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열심히 노래를 부른다는 건데, 그 중 가장 압권은 후쿠오카(福岡)의 나카스(中洲)에서 토토로 주제가-_-를 부르던 가수였다. 다행히도 위의 분은 고개를 까딱거리며 나름 열심히 듣고 있던 관객들이 꽤 있었다.

...to be continued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