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나의 홍콩원정 투쟁기 1

홍콩에서 이틀째

회원동지 여러분 홍콩에서 이틀째 활동입니다.
어제는 이곳 노동절 행사에 참여해서 이랜드 관련 선전전을 했습니다.
약 2000여명이 참석했는데, 뉴코아 노동조합 서울지부장 동지가 행사 첫 연대 발언을 했습니다. 매우 긴 행진에서 천 여장의 유인물을 돌리며, 이랜드 사안을 알렸습니다(3명이...^^;). 저희 노동절 참여가 작지만 신문 한 꼭지에 나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오전에 홍콩노총 및 사회단체 관계자들과 이후 일정에 대해 토론했고, 오후에는 언론 인터뷰가 있었습니다. 홍콩에서 IPO 반대 집회는 사상 처음이라고, 많은 언론사들이 왔습니다. South China Morning Post, APPLE Daily news, Hongkong Economic Daily news, Oriental Daily News 등 큰 언론사들이 참석했고, 거의 두 시간 가량 간담회를 했습니다. 특히 오늘 이랜드의 홍콩 IPO가 시작되 언론들의 관심이 많았습니다.

내일 보도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더욱 빡신 투쟁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오늘 한국 보도로는 IPO와 동시에 영국계 사모펀드에서 오천억을 투자받았다는 기사가 났는데, 지난 12월 투자처럼 증시상장 옵션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홍콩에서 반드시 일을 내야 할 듯 합니다.

어제 활동 관련 기사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투쟁..

 

 

 

* 민중언론 참세상[홍콩에는 이랜드 사무실이 없다] 에 관련된 글.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