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풍운아 윤석열을 무상으로 잡으려 해

-천민 근성에서 내뱉는 서글픈 자화상의 언설(言說)이 아니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브레이크뉴스 박정례]= ‘늪’에 빠지면 여간 해서 헤어 나오기 어렵다. 거대한 묽은 진흙 웅덩이가 늪인데 이곳은 균형을 잡을 수도, 발을 딛고 설 수도, 손으로 뭔가를 잡을 수도 없는 곳이라서 그 누구든 빠지기만 하면 죽을 수밖에 없는 처지에 놓이고 마는 곳이다.

늪, 그만큼 위험하고 무서운 곳이다. 천우신조로 제때 발견되어 구조를 받을 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이래서 짐승이든 사람이든 생명을 가진 존재들은 위험천만인 늪에는 애초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상책이다.

작금에 이르러 ‘국민의힘’ 홍준표 후보에게서 윤석열 후보를 위험하고도 불순한 늪에 빠뜨리려고 하는 인상을 받는다. 민주당 후보로는 이재명 씨가 결정된 상태고 ‘정의당’ 같은 군소 정당의 후보들 역시 속속 후보가 확정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 중에 ‘국민의힘’에서도 11월 5일이면 후보를 확정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두 차례의 컷오프를 거쳐서 남은 네 사람들이 치열한 경선 행보를 치르고 있다.

‘국민의힘’의 네 후보 중에 정치 신인은 윤석열 후보가 유일하다. 국힘당에 들어온 지 3개월도 채 안 되는 사람이라서다. 반면에 홍준표 후보가 26년차 정치인, 원희룡과 유승민 후보 역시 22년차에 접어든 베테랑 정치인들이다. 누구는 국회의원 3선에 도지사 2번에 대선후보를 지냈는가 하면 유.원 두 사람도 각각 4선 3선에 대선후보. 도지사 경력을 자랑하고 있는 막강한 사람들이다. 하여 윤석열 후보에 비해 20년 이상 앞서 있는 정치 대선배요 화려한 이력을 자랑하는 홍.유.원 3인에게서 TV토론에서나 정책 면에서 품격 있는 매너와 월등하고도 유익한 비전 제시를 해달라고 주문하는 것은 무리한 요구가 아닐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이들 중에는 “대선후보의 격을 이렇게나 떨어뜨릴 수가 있을까?”하는 탄식이 절로 나을 정도로 같은 당의 상대후보에게 부도덕한 이미지를 뒤집어씌우려는 끈질긴 시도를 목도하고 있다. 일례로 20일 국민의힘 홍준표 대선 경선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요즘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가 서로 감옥 간다고 논쟁을 하고 있는 것을 보면서 참으로 한국 대선이 오징어 게임처럼 돼가고 있다고 느낀다”는 것과 “제가 야당 (대선) 후보가 되면 둘 다 감옥에 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오늘 아침에 문득 들었다”고 밝혔다.

이를 보며 홍준표 후보는 ‘유권자들의 수준을 참 우습게보고 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전파를 통하여 전국으로 방영되는 TV토론장이라는 공간은 후보들로서는 별다른 밑천이 들진 않는다. 홍준표 후보도 마찬가지다. 그래서인지 자신의 주특기인 맹독성 언설로서 상대후보를 부패와 부도덕의 상징인물처럼 느껴지게 하는 전법을 구사하고 있는 모양새다. 거두절미하고 윤석열 후보는, 대선후보의 장에서 그냥 죽어 없어지라는 것인가. 그야말로 밑천 안 드는 말(言) 무기로서 대선후보 자리를 무상으로 차지하려는 의도인듯 싶다.

오죽하면 정치 원로인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 측에서도 여당은 물론 같은 당 후보들로부터 협공을 당하는 윤석열 후보의 처지를 보면서 “당에 영입했으면 보호해줄 장치가 있어야 하는데 아무 것도 없이 여당도 공격 야당도 공격하는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다”는 진단을 내놓은 마당이다. 폐 일언하고 홍 의원을 비롯한 경선 후보들이 어쩔 수 없는 정치인들이라서 후흑의 뻔뻔함을 다소 용인할 수밖에 없다손 쳐도 불문곡절하고 자기 당 후보에게 “제가 야당 (대선) 후보가 되면 둘 다 감옥에 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오늘 아침에 문득 들었다”는 식의 극단적인 음해는 더 이상 말아야 한다.

누가 뭐래도 윤석열 전 총장은 박근혜 정부와 문재인 정부의 양 권력에 맞서 법과 상식의 테두리 안에서 정의를 위해 외롭고 험난한 길을 뚝심 있게 걸어간 사람이다. 국민의힘은 이를 기반으로 집권을 넘볼 수 있는 대안정당이 됐음을 잊어선 안 된다. 풍운아 윤석열을 무자비할 정도로 심한 언설로 몰아세워 후보자리를 쉽게 얻을 생각만 하지 말고 남은 경선을 대승적으로 이어나가기를 빈다.

 

*글쓴이/박정례 선임기자.르포작가.칼럼니스트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21/10/21 19:01 2021/10/21 19:01
트랙백 주소 : https://blog.jinbo.net/8434pjr/trackback/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