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 목록
-
- 11th 영혼이 있는 승부 => ...(2)
- 박고은
- 2006
-
- 10th 80/20 파레토의 법칙
- 박고은
- 2006
-
- 9th 숫자의 중요성
- 박고은
- 2006
-
- 8th 전략(2)
- 박고은
- 2006
-
- 7th 비즈니스 모델(1)
- 박고은
- 2006
우리의 최종적인 목표는 집이 아니라 그 집을 짓는 데 참여한 사람들, 그 집에 살게 될 가족, 그들 모두가 속해 있는 사회 그리고 여러 방식으로 참여한 자원 봉사자들이다."
p.63-경영이란 무엇인가
책의 내용은 가치 창조에 관한 이야기이고, 이 문구가 들어있는 부분은, 특히 비영리 조직에서의 가치 창조 개념에서 나온 글이다. 그러나, 이 문구가 제일 눈에 들어왔고, 또한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해준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최종적인 목표는 무엇이 있을까? 나는 어떤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나? 성공, 돈, 효도, 사랑, 결혼, 지위, 명예 등등~~~
저마다 각자가 정한 목표가 있을테고, 간혹 목표가 없는 사람도 있겠지만;
단기적 목표, 중장기적 목표, 장기적 목표 또는 인생의 최고 궁극적인 목표 등등
나 자신은 사실 뭐라고 단정 지을 수 없다. 인생의 궁극적인 목표를 대라고 한다면 말이다. 그러나 현재 단기적 중장기적 목표는 나름 명확히 댈 수 있다.
원하는 직장에 골인해서, 활약하는 것. 떳떳한 비지니스 우먼이 되는 것. 돈도 많이 부려서 해볼 것 다 해보는 것 . 부모님 기쁘게 해드리는 것. 조금 유치하고 우스워 보일까?
또한, 사실, 그런것이 다소 물질적이고, 너무 외형적이거나, 속물적인 근성이 엿보일른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러한 생각을 가지고 달려오게 하는 데에는 지금까지 내가 겪고 보아온 여러 가지 환경들이 작용한다.
때때로, 좌절을 맛보기도 했으며, 원했던 만큼의 성과를 얻지 못해 자신감을 잃고, 남들앞에 한없이 위축이 되기도 했고, 그러한 내 자신이 너무 초라해서 눈물을 삼키는 적도 얼마나 많았던지~ . 또, 항상 모든걸 헌신하시며 같은 자리에서 나를 지켜봐주시는 부모님께 제대로 자랑스러운 딸이 될 수 있었던가? 이러한 시간들은, 그래도 미래를 향한 나의 목표가 있기 때문에 극복할 수 있었고, 또 이러한 시간들이 그러한 목표를 만들어 준것이다.
물론, 사랑, 도덕 등의 추상적인 가치를 향한 목표도 좋지만, 나는 다소 이러한 목표가 더욱 노력하게 하고, 스스로를 제어하는데 더 큰 힘을 발휘한다고 본다.
위의 문구의 집, 그 중에서도 사람이 편하게 살 수 있으면서, 어느정도의 품위 유지도 할 수 있는 그러한 집, 자신이 꿈꾸는 집을 목표로.. 그 과정에서 얻어지는 것들 또한, 소중하게 생각하면서 배움으로 받아들이는 자세가 있다면, 인생은 알차게 꾸려져 나갈 수 있을 것 같다. 때로, 맡보는 좌절과 슬픔 등도 다 크나큰 교훈이며, 이러한 것들을 알아가는 것을 기쁨으로 생각하며, 목표를 향해 달려 가는 하루 하루.,. 그리고 그 와중에 잊어서는 안될 중요한 가치들을 떠올려볼 수도 있는 여유를 갖는 일.,,
무엇이든 중요치 않는 것은 없다. 집도 중요하고, 같이 일하는 사람, 자원 봉사자, 그들의 노고 생각 다 중요하다. 이들의 본질 하나 하나를 꿰뚫으며, 더욱 멋진 인생을 만들어나가야겠다ㅡ.
댓글 목록
관리 메뉴
본문
'본질'이란 단어..참 중요하지..모든 현상엔 본질이란 측면이 항상존재하지 그러나 그 본질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해하는 사람은 참 드물단다. 그 본질을 보는 사람은 더 많은 의미 있는 일을 할 수 있을꺼야..
늘 본질에 다가서는 생각을 할 수 있는 눈을 키우길 바랄께..^^
부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