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타이 쿠데타...핌에게서 온 메시지

  View Articles

Name  
   류은숙  (2006-09-20 14:42:04, Hit : 621, Vote : 21)
Subject  
   타이 쿠데타...핌에게서 온 메시지
한국의 친구들에게

군사 쿠데타에 대한 뉴스를 기다리면서 밤새도록 자지 못했다. 마지막 쿠데타는 15년전에 있었다.
너무 슬프다. 우리는 탁신 수상이 물러나기를 원했지만 이런 식으로는 아니었다. 민중들은 자신들의 정치적 운명을 결정할 수 있다.

지금 쿠데타 세력은 BBC, CNN 등 국제 뉴스 기관에 대한 연결을 끊었다. 우리는 오직 인터넷을 통해 읽을 수 있을 뿐이다. 그리고 그들은 막 20분 전에 선포하기를 전국이 계엄령 하에 있다고 했다. 계엄령 하에서는 5인 이상이 모이는 어떤 집회도 허용되지 않는다. 과학기술부는 명령을 내렸는데 ‘개혁’을 ‘방해’하는 인터넷상의 어떤 뉴스나 의견도 제한하고 삭제할 것이라고 했다.

오직 쿠데타를 지지하는 인터뷰만이 TV에 나오고 있다. 이런 일은 탁신이 했던 것과 다르지 않다.

국가인권위원회와 같은 모든 독립적인 기관들과 함께 헌법은 유예됐다. 선거위원회는 새로 선출됐고 헌법 재판소는 4월의 총선거가 비합헌이라고 판단했다. 오늘 우리는 이 모든 것에 대해 우리가 동의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이기 위해 검은 옷을 입었다.

핌으로부터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