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영상+)기륭 1차 진입 성공, 정문 돌파! 점거 농성 진행-기륭분회 6.12 농성 투쟁서

 

 
기륭 노조는 농성659일차/천막농성605일인 6월 12일 오후2시부터 기륭사 정문 앞에서 긴급 '금속노조 총력결의대회'를 열고, 악질자본 응징 투쟁과 민주노조 사수를 위한 결의식을 가졌다.
이어 400여명의 연대 동지들과 함께 기륭사 1차(1단계) 진입을 시도해 우여곡절 끝에 교도소 같은 철문을 철거하여 정문을 돌파하는데 성공했다.
그런데 100명 이상의 전경들이 기륭사 안에 진을 치고 조합원들의 진입을 거세게 막고 있어, 조합원들은 정문안 약 5M내까지만 진입을 해 확보한후 무리한 기륭사 건물 진입을 일단 중단하였다. 그리고 정문 바로 앞에 자리를 정돈하고 앉아, 경찰과 대치 과정중 연행된 5명의 동지들을 즉각 석방할것을 촉구하며 노숙 투쟁(연좌 시위)에 들어갔다.
이어지는 기륭투쟁은 12일 저녁 8시부터 문화제, 그후 노숙투쟁, 13일 오전 7시 20분 출근투쟁, 13일 오전 11시 노동부 관악지청 앞 투쟁 등으로 이어질 계획이어서, 동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요구된다.



  6월 12일 기륭사 앞 금속노조 총력결의대회 영상(3분)




△ 6월 12일
오후2시부터 기륭사 정문 앞에서 조합원들이 '금속노조 총력 결의대회'를 가졌다.

 


△ 이날 투쟁 일정에 400여명의 연대 동지들이 함께 하였다.

 


△ 투쟁사 - 민주노총 비정규국장, 기륭분회 분회장, 금속노조 부산양산지부 지부장
(음성 안내) http://chmanho.ivyro.net/MidiFile/07.6.12기륭투쟁.mp3

 


△ 김성만 노동가수가 '불패의 전사들' 곡을 열창하고 있다.

 


△ 참가자들이 결의식 시간을 가지고 있다.

 


△ 참가자
들이 정문을 철거하며 기륭사 1차 진입을 시도하고 있다.
조합원들은 기륭사가 성실한 교섭에 응하지 않고 외면을 반복하는 등 사측이 회사를 철옹성을 만들어 안나오기에 처 들어 갈수밖에 없는 상황에 직면하고, 이날 본격적인 진격 투쟁에 나섰다.

 


△ 기륭사 정문 옆에는 사측을 비호하려는 많은 정경이 와 있서 일부 참가자들은 그들과 대치해야만 했다.

 


△ 이날의 정경과 기륭사의 채증자들

 


△ 참가자
들이 정문 철거에 성공해 곧바로 기륭사 앞 마당에 진입을 하고 있다.

 


△ 기륭사 마당 안에 있는 전경들로 인해
조합원들이 정문 안 약 5M내까지만 진입을 해 확보한 후 건물 진입을 일단 중단하고 정문 바로 앞에 자리를 정돈하고 앉았다.

 


△ SECOM 밑의 창문은 기륭사가 조합원들을 몰래 감시하기 위해 만든 감시창이다.
정문 주위 철거.정돈 중 기륭 경비실의 불법 도촬.감청용 감시창을 확인할 수 있었다.

 


△ 참가자들은
정문 바로 앞에 자리를 정돈하고 앉아 노숙 투쟁(연좌 시위)에 들어갔다.


출처 : 피플타임즈 -
기륭 1차 진입 성공, 정문 돌파! 점거 농성 진행-기륭분회 6.12 농성서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