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공개 입양의 이유

두 아이를 공개 입양한 아빠입니다우리나라에서 공개 입양이라는 이야기가 처음 나온 것은 한국입양홍보회가 준비되면서 부터였습니다한국입양홍보회http://www.mpak.org )가 생긴 것은 1999년이었습니다.
  
저는 2006년에 첫 아이를 입양을 했기 때문에 한국입양홍보회 초기 회원은 아닙니다.
  
한국입양홍보회가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공개입양을 이야기할 때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우리나라에서 공개입양이 현실적으로 가능하냐는 물음을 했고대부분 불가능하다고 답을 했습니다.
  
우리 부부가 첫 아이를 입양하던 2006년에도 많은 분들이 공개 입양보다는 비밀 입양에 관심을 가졌었습니다.
  
하지만 2019년 현재는 공개 입양이 자연스러워졌고현재 법으로도 비밀 입양이 거의 불가능하게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니 이 동영상에 나오는 분들이 30대를 넘었다면 당연하게 비밀 입양일 수밖에 없고비밀 입양인으로 살아가다가 자신의 입양 사실을 알고는 방황했다는 입양인들의 고백이 많이 있습니다
  
이 영상에 나오시는 분들도 우리나라에서 공개입양 세대가 아닌 비밀 입양 세대 입양인들입니다다시 말하지만 당시에는 연장아가 아닌 경우 거의 모든 입양이 비밀입양이었습니다.
  
이 영상에 나오는 분들의 이야기는 비밀 입양이 아닌 공개 입양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잘 나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