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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오일 24인치 '용광'과 '불꽃'의 일부

나는 최근 처음으로 아이들의 노는 모습을 작은 비디오로 담기 시작하였다.

흙백 영화는 차분한 표정을 정확하게 표현하는데는 유용한 한편 주변과의 어우른 동작을 극대화한 액션을 잡기엔 부족하였든 같다. 왜냐하면 색갈과 밝은 빛이 우리 생활과 눈을 상당히 다르게 만들기 때문이다. 

색을 영상 화면으로 나타내는 데는 어려운 점들이 많다. 우선 촬영시간이 낮이면 그늘을 택하고 일광을 인위적으로 넣어주어야 가능한데 이때 배경이 깊을 수록 배경이 어둡게 표현되어 배경을 담기 어려움이 있는 것은 물론, 야경을 낮처럼 밝히자니 주연의 얼굴을 밝고 어둡게 하는 장치가 따라다니기가  어려울 같다.

구름이 골고루 날에 구름을 반사하고 있는 호수가의 낮은 언덕위에서 촬영을 하면 깊은 배경을 넣으면서 얼굴 표정들을 잡기에 안성 맞음 같아 보였다.

촬영 물을  TV 모니터 또는 스크린위에 던져 볼때 스크린이 색감을 정확하게 해준다면 TV 부옇게 퇴색되어 눈에 들어 옴으로 우리의 눈을 나쁘게 하는 요소로 작용한다. 액션을 TV 즐겨 보려면 배경과 연출가의 복장이 흑백에 가까운 서로 반대 색일 수록 편하게 있다고 하겠다.

그러나 흰색 배경에서 액션을 연출하기란  보통 어려운게 아닐 것 같다.

나는 TV 부연 색을 일반적으로 일종의 퇴색된 파랑으로 규정하기로 하고 여기에 필요한 빨간 색을 까만 용광로의 석탄 사이로 나오는 불꽃으로 그리어 TV 약간 배경 그림으로 붙여 놓았다.

그림의 전체 공개는 미루기로 하고 오일 24인치 용광 불꽃 가운데 일부 만을 올린다.

그림 불꽃 일부를 확대하여  꽃을 만들면서 꽃의 주변 색을 다른 그림 용광 일부로 합쳐  꽃을 상상하여 보면 각자 자기가 얼마만큼의 까만 배경과 빨간 색의 불꽃이 TV뒤에 있었으면 좋겠다고 느낄 있을 같다.

용광그림은 힘드시게 항거하시는 국민들께 드립니다. 이 그림을 붉은 색이 두드러지게 더 밝게 상상하여 보세요.

Copyright(c)Ik Kil Sh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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