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연두...남몰래 꾸려온 ‘봉사단체 에버그린 10주년’

-자축행사에 코미디언 옥동자 정종철과 젊은 마술가 김지환 등 힘 보태

 

박정례 선임기자= 국립박물관 ‘용’ 극장에서 공연하게 될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에서 주인공의 버림받은 여인 역으로 열연을 펼치게 될 ‘배우 이연두 씨와 함께하는 봉사단체 에버그린이(3일,6시) 리베라호텔 15층 로즈홀에서 1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버그린 구성원들은 팬클럽이지만 초창기부터 봉사단체로 시작한 점이 특이했다.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연 2회의 리더십캠프로 정신무장을 하고, 봉사활동으로는 도시락봉사와 연탄배달과 농촌활동 등 다양했다. 이중 '동천의 집'을 9년 동안 지속적으로 찾은 것을 비롯해서 소외된 청소년들에겐 놀이봉사 활동도 하며 특히 안덕균 복지나눔센터에서 주관하고 있는 매주 목요일의 무료급식행사에도 10여 년 동안 틈틈이 배식봉사에 동참하고 있다.

‘에버그린’을 받쳐주는 구성 비율이 튼실하다. 배의숙 교수를 비롯하여 이종욱, 안덕균, 박철진 등 네 명의 상임위원들의 지원 아래 청년회원들 40여명이 핵심멤버로 있고, 그 외에 경기 일원 등 각지의 회원들이 촘촘하게 짜여 친근하면서도 개념 있는 팬클럽을 운영하고 있는 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날, 1부 기념식에 이어 진행된 2부 순서에서는 코미디언 옥동자 ‘정종철’ 씨의 사회로 레크레션을 갖었다. 특이한 점은 코미디언 옥동자 ‘정종철’ 씨 뿐 아니라 젊은 마술사 김지환과 가수 뉴스칼 등 모든 이가 이연두 씨의 10주년 봉사를 재능기부로 출연하는 점이었다. “봉사는 인간이 인간을 향해 건네는 따뜻한 햇살이자 싱싱한 바람”이라더니 시간이 돈이고 전국각지로 불려 다니기에 바쁜 몸값 비싼 이들 연예인들도 아름다운 봉사 앞에서는 천사가 따로 없었던 모양이었다.

이연두 씨를 응원하기 위해 나온 젊은 회원들도 마찬가지였다. 리스타트 에버그린 2기 단장을 맡은 이지민 씨 또한 “2005년도 kbs채널에 방영되었던 '날아라 슛돌이'를 보며 연두누나의 팬이 되어 좋은 일을 진행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나도 좋은 일에 보탬이 되어보자“는 생각이 들어 동참하게 되었다고 한다. 또 다른 회원 김남수 씨도 10년 이상 봉사를 지속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에버그린은 또 하나의 가족이었기에 가능했던 것 같다. 오랜 기간 봉사활동을 하며 친구, 형, 누나, 동생 등 소중한 인연들을 만나 값진 추억을 함께한 가족이었기에 깊은 애정으로 지금까지 함께할 수 있었다”며 진한 애정을 드러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C 섭외가 쉽지 않았지만 연두 씨의 착한 마음을 보고 요청에 흔쾌히 응했다고 하는 코미디언 옥동자 정종철, 마술사 김지환, 가수 뉴스칼 씨 등도 비슷한 말을 했다. 특히 옥동자 씨는 “한바탕 뛰고 나니 몸이 다 풀린다. 에버그린이 뒤에서 응원하고 있는 연두가 항상 힘내길 바란다”는 덕담을 건네며 특유의 코믹한 표정을 지어 보였다.

 

*글쓴이/박정례 기자.르포작가.칼럼니스트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16/09/05 14:49 2016/09/05 14:49
트랙백 주소 : https://blog.jinbo.net/8434pjr/trackback/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