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의 진실, 박지원의 분발(奮發)
-호남주자 없는 이번 대선에서 박지원이 2선 후퇴?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대 대선에 나선 후보들이 거의 다 영남사람들이다. 호남인들의 상실감이 여간 크다 하지 않을 수 없다. 국민의당 후보 역시 아내인 김미경 교수가 전남 여수 출신이긴 하지만 안철수 후보는 부산 경남이다. 호남출신 박지원 대표가 손학규 전 의원과 함께 국민의당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을 맡고 있을 뿐인데 그나마 박지원 중앙선대위원장은 요즘 처량하게도 ‘흔들리는 갈대’ 신세가 되어 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다. 일부는 “박지원 원내대표의 좌파 성(性) 때문에 보수 우파인 영남 사람들이 안 후보를 지지하는데 주저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번지수가 약간 빗나간, 허깨비 같은 발상이 어찌해서 생겨났는지 모르겠다. 그것이 무데뽀로 질러 보는 책임 없는 말일지라도 이성적으로 따져보는 일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본다. 원인과 진행상태도 모르고 무작정 그 장단에 춤을 출순 없기 때문이다.
 
문재인 후보가 대선 재수생인 데 비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불과 18일 전에 후보가 확정된 사람이다. 상대는 대단히 경쟁자들에 대한 공격과 흑색선전, 프레임을 짜 상대 옭아매기와 정보력, 자금, 경험과 조직력 등 객관적인 전력면에서 월등한 화력을 보유한 사람들이다.
 
안 후보와 박지원 대표를 프레임짜기로 공격한 일례를 보자. 그들은 박지원 대표를 이명박의 형 이상득과 사돈관계라 끊임없이 공격해 왔던 것, 그런데 이명박 일가와의 연관설이 안철수 후보로까지 이어져 ‘안철수는 이명박의 아바타’라고 퍼붓는다. 왜 안철수와 박지원을 공격하는데 이명박 일가가 동원되는지 궁금해지는 지점이다. 이명박은 지난 세월 4대강비리, 방산비리, 자원외교비리 등의 각종 비리혐의로 국민들에게 찍힌 전직 대통령이고, 그의 형 이상득 또한 포스코 비리와 관련해 재판에 넘겨져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혐의로 징역을 살고 나온 사람이다. 이명박 일가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박지원과 안철수 후보에게 덧씌우려는 심산이라고 볼 수 있다.
 
에에 더 보태 작금에 이르러서는, 박지원 대표를 안철수 후보의 상왕이라는 억지논리를 덧씌우고 있다. 이를 받아 박지원의 2선 후퇴(?)를 운운하는 사람이 생겨났다. 더불어민주당이 구사하는 삼각프레임을 알고나 하는 소리인지, 친문들이 구사하는 꼼수란, 국민의당을 흔들어 분란을 가중시켜 선거를 망치게 하려는 짓이다. 호남과 영남을 편 갈라 지역감정과 차별을 부추기고, 박지원을 죽여 안철수를 떨어뜨리려는 흑색선전의 전형이다. 다시 말하면 그들이 노리는 지점은 박지원 대표의 ‘공격력’과 ‘경륜’과 ‘상황대처능력’을 무력화시키고 호남 출신 선대위원장과 영남출신 안철수 후보를 갈라놓는데 있다. "박 대표가 그만두면 제일 좋아할 사람은 문재인 아니냐?"고 반문해봐야 하는 이유가 여기 있다.
 
그래서다. 친문의 수법에 의해 문재인 씨가 당선되면 이 나라는 도로 적폐당, 도로 패권당이 될 뿐이다. 박근혜 씨의 탄핵.파면 사태를 보면 친문.노의 정파적 특성이 떠오르고 박근혜를 보면 문재인이 보이니까. 이번 선거를 왜 치르는가를 생각해보자. 적폐를 청산하고 헌법유린과 권력의 사적남용을 일소하라는 국민의 요구에 응하는 선거 아닌가. 사회 곳곳에 숨어서 상대를 흠집 내며 선거를 이상한 방향으로 몰고 가는 패권세력들을 언감생심 정치판에 얼씬도 못하게 퇴출해야 하는 선거다.
 
장담하건데 또 다른 패권세력이 집권을 한다면 상당 기간 이 땅에는 정의와 상식이 사라진, 기막히게 왜곡된 세상이 올 것이다. 박지원 본인은 말한다. 지난 20일 기자회견에서 "안철수가 대통령에 당선돼도 난 한 명의 국회의원으로서 역할을 할 뿐 다른 자리는 맡지 않을 것"이라고 국민 앞에 약속의 말을 하고 있다. 박지원의 ‘진실’은 이것이다.
 
정치권에 경고한다. 호남과 영남을 갈라 치고, 편법과 흑색선전에 맛들인 자들의 말로는 또 다시 탄핵과 파면을 불러들일 것이다. 지난 수개월은 지긋지긋한 나날이었다. 거기엔 국정 공백과 사회혼란, 국론분열과 편 가르기, 주변 강대국들의 이익 극대화와 우리의 왜소화만 있을 뿐이다. ‘내가 나를 대표한다’고 광장에서 외쳤던 이유가 기껏 또 다른 패권세력을 불러들이려는 것은 아니었을 것이다. 새로운 미래를 향해 꿈을 꿔야 한다. 그 꿈을 이루려는 사람들은 그래서 진실의 길에서 분발해야 할 이유가 차고 넘친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17/04/22 15:10 2017/04/22 15:10
트랙백 주소 : https://blog.jinbo.net/8434pjr/trackback/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