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 목록
-
- 빛에 의한 추억 정도 측정
- 도니
- 2007
-
- 우디 앨런, <헐리우드 엔딩>
- 도니
- 2005
-
- 바비 패럴리/피터 패럴리, <...
- 도니
- 2005
-
- 피터 위어, <마스터 앤드 커...
- 도니
- 2005
-
- 오즈 야스지로, <어머니를 ...
- 도니
- 2005
3개의 게시물을 찾았습니다.

트래픽 Traffic
감독 : 스티븐 소더버그
배우 : 데니스 퀘이드, 돈 치들, 루이스 구즈만, 마이클 더글라스, 베니시오 델 토로
장르 : 액션, 드라마
등급 : 18세 이상
상영시간 : 147분
제작년도 : 2000년
개봉일 : 2001년 03월 10일
국가 : 독일, 미국
지방유지이자 유력인사인 사업가의 아내 땡땡, 마약과의 전쟁을 선언한 대법원장 응응, 멕시코의 카리스마 형사 음훼 이렇게 세사람이 이야기의 중심이다. 멕시코와 미국간의 마약밀매를 매개로 셋의 이야기는 흡사 옛 테마게임을 보는듯 살짜쿵 접점들이 생기며 진행된다.
먼저, 땡땡은 호화롭게 잘살다가 마약밀매 혐의로 남편이 잡혀간다. 그러자 억울해하며 증인을 살해하면서까지 남편을 빼낸다. 여유롭게 살던 땡땡은 남편이 사회에 의해 심판 받을 위기에 처하자 남편의 사업에 손을 대 그녀의 가족을 회복시킨다(임산부인 땡떙을 보고 <요람을 흔드는 손>의 주인공이 생각났다). 반대로 응응은 딸이 마약에 중독되면서 위기에 처한다. 도리어 가족 안에서 마약과 전쟁을 치르게 되는 것이다. 이런 갈등속에서 그는 대통령직속 마약단속 기관 수장자리를 "가족과 싸워야 하는데 그걸 과연 할 수 있을까"하고 내놓는다. 형사 음훼는 마약밀매를 독점하려는 상관을 미국측에 고발한다. 그의 동료가 미국에 정보를 주려하는데(돈때문에) 상관이 먼저 알고 죽인다. 여기에 음훼는 부조리함을 느끼고 신변의 위협을 감수하며 미국 마약국에 정보를 준다. 그리고 동료의 아내를 찾아가 "그는 가치있는 일을 하다가 죽은 거야"라고 위로한다.
이 세 이야기에는 모두 가족의 문제가 있다. 그리고 그 문제들은 해결된 것처럼 보인다. 땡땡은 남편을 되찾고 응응의 딸은 중독자 모임에서 응응이 참석한 가운데 치료됐음을 이야기한다. 음훼는 동료와의 의리를 지킨다(그의 가족을 돌본다). 그러나 거시적으로는 땡땡의 집에 형사가 다시 도청장치를 설치했고, 응응의 딸은 너무 비약적으로 치료되었다 자임함으로써 의심스럽고(그 영악한 아이가!), 배신으로 인해 음훼의 신변은 극도로 위험하다.
영화는 'drug traffic'으로 사회적 'traffic jam'을 말하고 있었다.

팻걸 Fat Girl
감독 : 카트린느 브레야
배우 : 아나이스 르부, 록산느 메스키다, 아시네 카지안
장르 : 드라마
등급 : 18세 이상
상영시간 : 93분
제작년도 : 2001년
개봉일 : 2004년 08월 20일
국가 : 프랑스
공식홈페이지 : www.cinecube.net/cine/fatgirl









베른의 기적 The Miracle of Bern
감독 : 쉔케 보어트만
배우 : 루이스 클람로스, 피터 로마이어, 사스카 고펠, 조안나 가스도프, 미르코 랑
장르 : 드라마, 가족영화
등급 : 전체관람가
상영시간 : 118분
제작년도 : 2003년
개봉일 : 2004년 09월 10일
국가 : 독일
공식홈페이지 : www.miracle2004.co.kr








최근 댓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