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2mB인가?

기본적으로 삽질에 있어서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극성의 공력을 가졌으나 롹이 걸린 컴터는 비밀번호를 때려줘야 사용할 수 있다는 기본적 컴퓨터 상식조차 가지지 못한 사람, 그를 일컬어 2mB라고 하는 것은 정녕 사람들의 말장난질이 아니라 진실 그 자체였단 말인가.

 

열흘 동안이나 컴퓨터 시동을 걸지 못해 좌불안석하면서 이것도 다 놈현 때문이라고 씨끈벌떡 했다는 2mB. 자신의 두뇌용량이 윈도 프로그램을 시동걸 정도도 되지 않는다는 사실은 망각한 채 이를 정치적 음모로 해석하는 희안한 상상력을 발휘한다. 국민성공시대가 도래할지에 대해서는 회의적이나 국민허탈시대가 이미 도래했다는 것만은 확실한 듯 하다.

 

정책의 성공여부에 대한 평가는 차치하고라도 어쨌든 지난 10년 간 한국이 이룬 성취 중에는 세계 최강 IT 기술의 보유라는 것이 있었는데, 어째 이거 앞날이 뒤숭숭하다.

 

삽 한자루 어깨에 걸고 깊은 시름하던 2mB는 국민소득 30000불의 성공시대를 열어제끼기 위해 한반도를 반으로 갈라놓는 기적을 준비한다. 보라, 모세는 홍해를 가르고 2mB는 한반도를 가른다! 온 국민은 기뻐 날뛰며 불황과 절망의 애굽땅을 벗어나 젖과 꿀이 흐르는 국민성공시대로 진입한다. 그로부터 한 1000년 쯤 지나면 "승만 성부에 박통 성령에 전통 성자" 삼위일체의 "수구교"가 흥성하고 그 경전 안에 한반도를 반으로 갈랐던 2mB가 최고의 선지자로 기록된다. 어화둥둥 놀랠루야~!!

 

세계 초 일류 IT 강국에서 벌어진 대통령의 "비밀번호가 뭐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로그인이 안 되요, 이게 다 놈현 때문이에요" 사건. 이건 뭐 거의 초대형 대박 사건이다.

 

퍼뜩 든 생각인데, 지금부터 2mB시대에 벌어지는 온갖 자질구레한 사건을 하나로 모아 5년 후 책으로 하나 내봐야겠다. 제목은 뭘로 하는 것이 좋을라나? 진지하게 2mB시대를 비판한 것은 한 개도 재미없어서 별로 팔리지도 않겠지만, 이렇게 생쑈를 한 것만 모아서 출판하면 코메디물만큼 팔리지 않을까나? 흠... 좀 더 기획을 해봐야겠다. 이거 돈 될 듯 하다. 국민성공시대는 뭐 어찌될지 모르겠지만 책 한 권 잘 써서 행인성공시대는 열어볼 수 있을 듯 싶다. 퐈화화화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08/03/17 19:58 2008/03/17 19:58
Trackback Address :: https://blog.jinbo.net/hi/trackback/973
  1. "자신의 두뇌용량이 윈도 프로그램을 시동걸 정도도 되지 않는다는 사실"은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2mb가 주장하는 '실용' 어쩌구 하는 '비전' 운운을 봤을 때, 이는 2mb가 메인 메모리라기보다는 비디오 메모리라고 주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됴 메모리 2mb라도 윈도를 '돌릴 수 있다!'라는 것이지요. 실제로 2mb는 해상도 800×600 24비트 1670만 칼라라는 엄청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문제는 2mb가 2mb로(문장이 이상하긴 하지만.:-) 최신 버전 심시티를 해상도 1920×1080 풀옵숀으로 돌리려고 하는 것이겠지요. 이는 시발 택시 엔진으로 88 땡크를 움직이려는 사태와도 같겠습니다. 그리고 이때 예상되는 사태로는 엄청난 과부하로 인해 메모리 셀이 홀랑 타버리는 바람직한 사태를 예견할 수도 있겠으나 인류 최대의 메모리 수냉장치인 ‘대운하’로 인해 그런 훌륭한 사태는 결코 도래하지 않을 듯합니다. 그나저나 보조장치가 주장치를 홀랑 잡아먹는 이 흉흉한 사태에 대한 대응으로는 포맷밖에 없을 듯합니다. 고스톱 판이라면 깽판이라도 쳐서 나가리라도 외치겠건만...ㅠ.ㅠ

  2. 드라마 제6공화국 MB시대는 정치드라마가 아니라 시트콤이 되겠네요.

  3. 2mb는 너무 후한 점수를 준듯해여..
    2kb 정도면 적당하지 않을라나..

  4. ㅋㅋㅋ 이메가밖에 안되는 걸 승만박통전통의 삼위일체 교단에서 최고의 선지자로 할꺼라는 거 재밌네요!!
    모세가 무덤에서 뛰쳐나와 이메가랑 겨루는 영화가 나오면 흥미진진할 거 같은데요?

  5. dakdoo/ 오호... 어디 쓰는 2mB인지에 따라 세분화된 평가가 가능하겠군요. 그나저나 포멧만이 능사인데, 그게 안 되면 최소한 껐다 켜는 응급조치라도... 이게 가능하겠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암튼 ㅠㅠ하지 마시고 일단 즐겨보심이 어떨지용. ㅎㅎ

    삽/ ㅎㅎㅎ 그거 진짜 대박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봅니다.

    산오리/ ㅋㅋㅋ 지금 하는 걸로 봐서는 2kB도 과할듯 해용. ㅋ

    리우스/ 어차피 "수구교"다보니 충분히 가능할 듯 해요. 근데 모세랑 한 판 붙으면 백전백패가 눈에 보이는데 맹바기가 붙을라고 할지 몰겠어용. ㅋㅋ

  6. 2megabyte는 너무 후한거 맞고요.
    2microbit으로 하는게 적당하지 않을려나....요.
    micro가 너무 심하면 milli정도...

  7. 행인님, 만담으로 행사나가면 짭잘할 거 같아요.(부럽)

  8. 돌~ / ㅎㅎㅎ 그렇게 함 캐릭터를 바꿔볼까요?

    존/ ^^;;; 글쎄요... 그게 현장에선 잘... ㅎㅎ

  9. 2MB는 너무 후해요.. 2Mb로 바꿔주삼...^^*
    응?? 다시보니 2mB네요...원래 2milli나 2micro였나요?? 갑자기 눈이 사오정 된 기분...ㅡ.ㅜ

  10. 존/ 저도 갑자기 헷갈리기 시작했어요...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