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이 대통령, G7 정상회의 초청받아 참석하기로

이 대통령, G7 정상회의 초청받아 참석하기로

트럼프 대통령과의 첫 통화 관련 “방미 초청해 가급적 이른 시일 내에 만나기로 해”

이재명 대통령이 6일 서울 한남동 관저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하기 위해 수화기를 들고 있다. 2025.06.06. ⓒ뉴시스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5~17일 캐나다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초청받아 참석하기로 했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7일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또한 강 대변인은 “윤석열 정부에서 대폭 축소했던 대한민국 대통령 전용기 탑승 언론인 숫자를 문재인 정부 수준으로 복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전날 이뤄진 이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첫 통화와 관련해선 “어젯밤(6일) 10시부터 20여 분가량 통화했다”며 “트럼프 대통령이 먼저 이 대통령에게 당선 축하 인사를 건넸고, 이 대통령 역시 트럼프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했다”고 전했다.

강 대변인은 “두 대통령은 서로의 리더십에 대해 높이 평가하며 한미동맹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며 “한미 간 관세 협의와 관련해 양국이 만족할 만한 합의가 조속히 이뤄지도록 노력해 가기로 했다. 실무협상에서의 가시적인 결과를 얻도록 독려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트럼프 대통령은 이 대통령을 방미 초청해 다자회의 또는 양자 방문 계기 등 가급적 이른 시일 내에 만나기로 했다”고 밝혔다.

“ 남소연 기자 ” 응원하기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