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기륭의 기형적 경영 유감- 정녕 노조 말살 할 수 있다면 적자라도 좋다는 건가?


3월 30일 복직.정규직 쟁취 투쟁 농성 584일차 기륭 앞 집중 연대집회 모습
2007년 03월31일  ⓒ 신만호 시민기자(chmanho1@hanmail.net)

 

기륭전자가 적자로 돌아섰는데 그 이유는 ‘환차손’ 때문만이 아닌 방만한 경영에 노조 탄압하려 막대한 돈을 허비해서 임이 알려졌습니다.
3월 30일 복직.정규직 쟁취 투쟁 농성 584일차(천막농성530일) 기륭 앞 집중 연대집회에서 김소연 분회장은 투쟁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기륭전자는 200억 흑자 기업이었는데, 작년부터 적자로 선회하여 현 12억 적자이며 그 이유는 노조 탄압하러 많은 용역깡패를 고용하고 노조 감시 비용에 법정대응비 등 이윤의 적지 않은 돈을 허비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륭전자가 이번 주주총회에서 이사진 비용 12억에서 인사 2명 해임하여 8억으로 감축하기로 했다는데, 경영 타개 상황을 볼 때 8억이라는 이사진 비용도 여전히 큰바 방만한 경영 형태를 아직도 못 벋어나고 있는 등 경영 행태가 어떠했는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회 뒤로 헌화가 바삐 움직이고 있었는데 마치 개구멍 뒤로 무얼 몰래 전달해 오는듯 하다.

기륭전자는 이번 주주총회에서 대표이사 권혁준의 후임으로 채원석씨를 대표이사로 선임하고 권혁준 전 이사는 감사로 부임 시키는 등 권씨가 경영에서 완전히 손을 뗀 것이 아닌 자리만 바꾼 형태였습니다.
또한 주총에서 경영 실책에 대한 소액주주의 질문에 대해 몇 마디로 둘러대고 총회를 무슨 각본대로 진행하고 방망이만 두둘긴체 서둘러 마무리 하고 대표이사는 그들이 고용한 깍뚝이(용역)들의 호위 하에 서둘러 자리를 뜨기에 바빴습니다.

기륭전자는 코스닥 상장회사 였다는데 그 이미지에 허와 실이 존재해서는 않될것입니다.
기륭전자는 이제라도 노조 탄압하러 이윤을 허비하는 오류를 범해서는 않될것이며 상생의 경영을 모색해야 할 것입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