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구매기-코닥이지쉐어Z812 IS -하이엔드디카 시원섭섭히 구매하다.

지난 2008년 1월 둘째주에 하이엔드 디카를 사기위해 용산전자상가에 들렸습니다.

사진과 동영상 기능을 상당히 충족하는 하이엔드디카를 원하였고 이미 몇 달 전부터 인터넷을 서핑해 보았지만 아쉽게도 없어 고민하고 있던차 말이죠. 넷 서핑 중 그래도 사진.동영상을 좀 충족하는 디카를 찾던 중 좀 눈에 들어온게 있었는데, 산요 작티시리즈(CG65, CA65, HD2)와 스오이(Canon PowerShot S5 IS), Canon PowerShot G9,  소니 사이버샷 DSC-H9,  코닥 이지쉐어 Z812 IS,  파나소닉 루믹스 DMC-FZ50, 후지필름 파인픽스 S9600 등 입니다.

600만화소급의 작티시리즈를 확인해보니 동영상기능은 다소 충족된듯하나 스오이(S5 IS)보다 사진화질이 별로인듯 했고 그립감이나 뷰파인더가 없어 패스했습니다. 그렇다고 S5 IS를 살려니 동급 800만화소의 후지.소니제품보다 사진화질이 영 아닌듯했고 동영상도 야간 노이즈.열화 심화가 보여 패스했습니다. Canon PowerShot G9,  소니 사이버샷 DSC-H9, 코닥 이지쉐어 Z812 IS를 보니 사진은 괜찮게 나온듯하나 G9, H9 둘은 사운드가 모노이고, Z812 IS, G9 둘은 LCD가 고정이고, 또 H9는 메모리 비호환이 있어 패스했습니다.

도대체 좀 괜찮은 디카인가 싶어 자세히 스팩을 들여다보면 한두 가지 이상 기능 미달.미지원이 보이니 사진, 동영상 기능 중 한가지는 적당한 선에서 만족하고 양자택일해 사야 할 결론에 도달... 차후 캠코더를 따로 살 것을 예상하고 파나소닉 루믹스 DMC-FZ50, 후지필름 파인픽스 S9600 둘 중 하나를 비교하던 중 후지필름 파인픽스 S9600을 사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날 1월 둘째주에 용산매장 2곳을 들리었고, 예상과 빗나가게 최종적으로 코닥 이지쉐어 Z812 IS를 사게 됐는데 사고 보니 어느 정도 만족할 만 하답니다.

 

 

(첫번째 들린 A매장은 용산역에 내리면 바로 있는 E마트 인접한 새 매장이었습니다.)

 

손님 : 후지필름 파인픽스 S9600 있나요? 어떻게 팔아요?

 

A매장 : S9600 이요? S9600은 구 모델이고요, 요즘은 S8000이나 S800을 주로 판매하는데... 손님, 그 신형 두 모델 중 고르시죠?^^

 

손님 : S8000이나 S800이요? 그 두 모델 LCD가 고정이던데요. 또 S8000은 동영상 광학 줌이 불가능하던데요... S9600은 기계식 수동이라 줌 할 때 좋은거 같고 포커스도 맞출때 좋지않나요?

 

A매장 : S9600은 줌만 기계식으고 포커스는 기계식으로 안 되는 모델입니다요. 파나소닉 루믹스 DMC-FZ50이 기계식수동으로 포커스가 가능한데, 단종된 모델이고 비싸서 비추입니다. 그리고 기계식디카라고 해서 좋은 매리트인것은 아닙니다...

 

(첫번째 A매장에서 디카 상담을 받은 후 다시 고민에 빠졌습니다. 오래 전 Canon PowerShot S3 IS를 사용한적이 있었는데 포커스 셋팅을 할 때 각 값마다 일일히 버튼을 눌러 하다 보니 신속성이 떨어진거 같아 기계식으로 돌리는 디카가 좋은 줄 알았는데 꼭 그렇지 만은 않다고 하며, 옛날방식을 쓰려면 파나소닉 루믹스 DMC-FZ50 인데 S9600보다 뛰어난 화질이 아니고 비싸기까지 하니 말이죠.

하여 고민에 빠진체 두번째로 들린 용산관광터미널 매장을 향했습니다.)

 

 

손님 : Canon PowerShot S5 IS 어때요? 괜찮은 디카에요?

 

B매장 : Canon PowerShot S5 IS요? 소니 작티 이상의 괜찮은 카메라죠. 주로 어떤 용도의 카메라를 원하세요?

 

손님 : 에~저, 실은 제가 살려는 디카는 Canon PowerShot S5 IS가 아니고요, 후지필름 파인픽스 S9600인데요...

 

B매장 : 손님이 말한 카메라 스팩과 비교사진들을 보여줄테니 일단 안으로 들어와 비교해보시고 고르시죠.^^

 

손님 : 아~네.

 

B매장 : (매장 안으로 유도해 인터넷상으로 스팩을 상세히 보여주며)

S9600은 구 모델이고요, 요즘은 S800이 판매되고 있는데 S9600과 화질이 비등합니다. 지금 Canon PowerShot S5 IS와 코닥 이지쉐어 Z812 IS, 후지필름 파인픽스 S800을 비교한  스팩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진이 화질 순으로 보면 Canon PowerShot S5 IS < 코닥 이지쉐어 Z812 IS < 후지필름 파인픽스 S800 으로 S800이 가장 좋게 나옵니다.

그리고 솔직히 Canon PowerShot S5 IS는 추천하고 싶지 않고요, 코닥 이지쉐어 Z812 IS와 후지필름 파인픽스 S800과 같은 모델 중 고르시죠. 아~어떤 용도로 주로 사용하세요?

 

손님 : 자원봉사차 자유기고가(시민기자)로 활동을 좀하고 있는데요, 사진과 동영상을 찍어 인터넷에 올리는 용도로 쓸려고요.

 

B매장 : 아~네.

그러시면 시중에 40만원선 하는 후지필름 파인픽스 S800 정품을 34만원에 싸게 드릴 테니 사가시죠. 최신형이라 케논S5 IS나 후지S9600보다 훨씬 좋은 디카입니다.

 

손님 : 네~, 호의는 고맙지만 그 디카는 LCD가 고정이고 사운드가 모노라 사기에는 좀 그런데요...

 

B매장 : 엄청 싸게 해 주는 건데, LCD가 고정이고 해서 사기가 망설여진다고요? -_-;;

(전시된 코닥 이지쉐어 Z812 IS과 후지필름 파인픽스 S800을 직접 보여주고 시연해주며)

LCD가 돌아가는 것은 고정보다 고장이 잘나고요, 전문가용 DSLR도 고정이 많듯이 최신형도 고정이 많이 나옵니다. 보시듯이 이 두 모델 고정LCD는 옆.사각에서도 잘 보입니다.

손님 : 저는 회전형 LCD로 사진을 찍는데 익숙해진지라 고정형을 쓰게 되면 왠지 불편할것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차라리 케논S5 IS를 사는게 낳지 안을까요? 3모델 화질을 비교한 사진을 보니 케논S5 IS가 후지S800보다 떨어지지만 포토샾으로 돌리면 후지S800만큼 이미지가 카바될텐데요? 전에 케논S3 IS을 쓸 때 이미지 보정만 잘하면 네티즌들이 케논G9로 찍은 사진인줄로 알던데요.^^

B매장 : 왜 번거럽게 포토샾 돌려서 사용하려고 그러세요? 그냥 좋은 카메라로 잘 찍어 바로 올려 쓰면 되는 거지요. 케논S5 IS는 손님에게 안맞은듯합니다.
후지S800이 망설여지면 코닥 이지쉐어 Z812 IS가 어떤가요?

(코닥 이지쉐어 Z812 IS를 직접 시연해 주며)

LCD가 고정이어서 그렇지, LCD화면이 옆에서도 잘 보이고요, 사진과 동영상 기능 꾀 좋습니다. 디카가 최신형이라 사진이 잘나오고요, 셀카도 우수하고 동영상도 스테레오사운드에 HD급1280x720 지원됩니다.

이거 정품 시중에 37만원에 파는건데 34만원에 마쳐줄테니 이 모델이 어떻습니까?

 

손님 : 참, 딜러선생님 카메라에 대해 설명도 잘해주시고 쏙쏙 들이 잘 아시는군요.^^

 

B매장 : 네, 손님이 말한 모든 카메라를 직접 테스트해 본적이 있어서 잘 알고요. 손님이 무슨 주문을 하든 이미 손님 머리꼭대기에서 다 알고 있소이다^^ 알고 가이드해주는 것이니 안심하고 추천하는거 믿고 사세요^^

 

손님 : 네, 코닥 이지쉐어 Z812 IS로 최종 결정하지요.

 

B매장 : 예^^

 

손님 : 이거 충전지셋트 있으세요?

 

B매장 : 네, 전용충전지 셋트가 비싼데요, 싸게 3만원에 끼워 드리죠.

 

손님 : 예, 감사합니다.

 

 

이리하여 최종적으로 후지 S9600울 사려던 예상과 달리 코닥 이지쉐어 Z812 IS를 사게 됐습니다. 올래 바디만 사려했으나 B매장 딜러님이 잘해주는거 같아 충전지셋트도 함께 믿고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집에 와 인터넷을 서핑하여 보고 좀 황당한 것이 있었는데요, 코닥 Z812 IS 바디 값은 살 때 그 매장에서 직접 가격비교사이트를 보여주어서 맞고 문제가 없었는데, 끼워준 충전지셋트는 코닥 정품이 아닌 범용으로 쓰는 지호시스콤 JWON ST-4300+충전지셋트로 시중에 약15,000~20000원에 파는 거였습니다.-_-;;

바디는 싸게 해주면서 왜 값자기 충전지셋트는 20000이 아닌 1만원 더 받았을까? 이래서 사람들이 용산매장을 왠지 거리감을 두고 터부시하는걸까? 참 알다가도 모르겠고 싱숭생숭…

, 결론적으론 몇만원 싸게 산셈이니 위안을 삼고, 어쨋든 코닥 이지쉐어 Z812 IS로 산건 잘한거라 생각이 듭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