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예수의 증인들 (사도행전 13장 26절 - 31절)

장    소 :예본교회


날    자 : 2011년 6월 12일


성경본문 : 사도행전 13장 26절-31절


제    목 : 예수의 증인들

 


바울은 비시디아 안디옥 회당에 모인 사람들에게 예수님은 옛 선지자들이 말한 그리스도라 말합니다.


예루살렘에 사는 사람들과 그들의 지도자들은 예수님을 죽였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예수님을 다시 살리셨습니다. 바울은 예수님과 함께 갈릴리로부터 예루살렘에 함께 올라간 제자들이 그 증인이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바울이 말한 그 증인들이 예수님의 죽음 앞에서 어떤 모습이었는지 성경을 통해 잘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의 죽음 앞에서 어찌할 줄 몰라 우왕좌왕하며 두려움에 떨던 사람들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죽음을 당하자 그들은 문을 굳게 닫아걸었습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은 그들을 찾아가셨습니다. 예수님은 굳게 닫힌 곳에 있던 제자들을 찾아가 만나셨습니다. 하지만 부활한 예수님을 만났던 제자들 중 한 무리는 갈릴리로 돌아가 고기를 잡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살리셨지만 제자들은 사람들 앞에 당당히 서지 못했습니다.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을 목격한 그들은 어찌할 바를 몰라 우왕좌왕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오순절을 기점으로 너무나 갑작스럽게 달라집니다. 제자들은 오순절 이 후 거리로 나와 외칩니다.


“그런즉 이스라엘 온 집이 정녕 알지니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사도행전 2장 36절)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사도행전 2장 38절)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