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편집기가 추가 되었습니다.

블로그에 기존 편집기와 다른 편집기를 새로 달았습니다.
공지가 많이 늦었네요.(이미 몇번썼는데 여러가지 경로로 날려서 ..)

이전 편집기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5.5 버전 이상에서만 작동하고 파이어폭스등에서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번에 추가한 편집기는 FCKeditor라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입니다. 이 편집기의 장점은 일단 파이어폭스와 모질라 네스케이프등의 브라우저에서도 IE에서와 같이 동작한다는 점입니다. 아직 오페라나 사파리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데,  이 역시 추가 개발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테스트 기간이라서 버그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새로운 편집기를 사용하시다가 글을 날릴 위험이 있으니 다른 곳에 저장하면서 사용해주세요. 버그가 발견되면 이 포스트에 의견을 달아주시거나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세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1. 블로그 글쓰기 화면에들어가서 글 입력창 오른쪽 상단에 있는 주황색 버튼( 편집기 스킨 수정 )을 클릭합니다.

2. 아래와 같이 새창이 뜨면 사용하고자 하는 편집기를 선택합니다. simple스킨 외에 모든 스킨은 FCK에디터 입니다. simple외의 스킨은 모두 기능은 동일한데 외양만 다릅니다.

 

 

3. 스킨을 선택한 후 적용을 누르고 사용하면 됩니다.

이전 편집기에 없었던 기능들중 쓸모있는것을 몇가지 적어보겠습니다.

* 이미지 버튼 : 이미지를 업로드할때 편집기에서 해당 버튼을 누르면 파일을 업로드 할수도 있고,  이미 서버에 올린 파일들 목록을 확인하고 그중에 선택해서 그림을 올릴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 사이즈등을 조절할수 있습니다.

* 멀티미디어 파일을 업로드 할수 있게 추가했습니다
원래에디터에서 지원하지 않는것이라기보다는 정책적으로 멀티미디어 파일을 업로드하는것을 막아두었었는데, 이번 기회에 열어두었습니다. 진보넷 서버는 자본이 있는 회사의 것과는 다르게 진보진영의 공용자원이라고 생각해주시고 적당히 활용해주세요.^^ 단지 미디어 파일을 올리는 자료실로 이용하시려면 여러 포털 사이트의 블로그들을 이용하시는게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업로드 용량제한이 있습니다 2M이하의 파일만 올려주세요. 저작권 문제는 안타깝게도 진보넷이 법적으로 책임지기 어렵다는것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진보넷에서 이런 말을 하니 참 거시기 하군요-_-;;)

*다국어입력기 : 이 편집기는 다국어 입력기를 지원합니다. 그런데 이주노동자분들이 주로 사용하는 언어는 베트남어 외에 별로 포함되어있지 않아서 언어팩을 구해서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쓸데없는 기능들이 자잘하게 붙어있는데, 추후에 필요한것만 남기고 정리할 예정입니다.
*FCk에디터에대해서 잘 알고 계시는 분들은 자원활동으로 FCK에디터를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하는것을 도와주시는것은 어떨까요 ^^  전화주세요~ 02-774-4551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최근 트랙백 목록

  1. 트랙백 테스팅
    재성잉
    2016
  2. ㅅㄷ
    test
    2015
  3. 트랙백?
    일상의 기록, 기억 해내기
    2015
  4. 트랙백이란?
    Progrimang
    2015
  5. 트랙백 테스트
    talecue1님의 블로그
    2015

저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