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기술 공유강좌 설문결과 안내~

  • 분류
    잡기장
  • 등록일
    2009/09/22 14:03
  • 수정일
    2009/09/22 14:03
  • 글쓴이
    진보넷
  • 응답 RSS
안녕하세요 진보넷입니다.

지난 설문에 블로거들도 많이 참여해주셨는데요, 앞으로의 공부(?) 계획에 참고하시라고, 설문 결과에 따른 진보넷의 기획전망을 올려드립니다. 우선 설문에 답변해주셔서 감사하구요, 무려 30여명이나 설문답변을 해주셨네요~

1. 강좌의 내용

응 답자의 대부분이 현재의 능력을 묻는 질문에 "블로그에 동영상/링크 걸기", "html 전혀 모른다", "html 알지만 css 잘 모른다"로 답변을 해주셨습니다. 모두에게 공통적으로 가장 필요한 강좌는 웹표준에 맞게 html/css를 다루는 법인 것 같네요. 그래서 강좌는 이 내용으로 준비될 것 같습니다.

웹 프로그래밍(php/mysql) 강좌를 필요로 하다는 답변도 많았지만, 이 경우 대부분 html/css 강좌와 중복선택을 해주셨습니다. 2~3분 정도만 다른 강좌나 공부 없이 바로 웹프로그래밍 강좌를 들으실 수 있는 듯 합니다. 따라서 웹프로그래밍 강좌는 위의 강좌가 성공적으로 잘 끝난 이 후에, 그 수강생들과 함께 다시 고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로 당장은 어렵고요.

2. 강좌의 대상

아무 것도 모르는 사람부터 html 태그는 사용하지만 웹표준/css는 잘 모르는 사람(체계적으로 정리하고픈 사람)까지 이 강좌의 대상일 것 같습니다. 웹표준 코딩을 하고 계시는 분들게는 불필요한 강좌일 것 같네요.

3. 강좌의 형태

강 좌는 2시간씩 8번(혹은 10번) 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월-금, 혹은 주말합숙을 선호하신 분들도 계셨는데, 일단 과제나 진도의 이해 등을 생각했을 때 이런 일정은 불가능한 것 같네요. (설문결과와 진보넷 사정 등을 고려해볼 때)  주2회 4주(5주) 정도 진행되는 강좌가 될 것 같습니나. 시간은 낮시간(오후 4시 정도)이 될 것 같구요.

특히 지방에서 답변을 해주신 분들이 주말합숙/지방순회-_- 등을 말씀해주셨는데, 일단 위와 같이 강좌를 진행해보고, 그런 형태가 가능할지 따져볼 수 있을 것 같네요.

4. 언제 시작?

강 좌가 시작될려면 강의록이 준비되어야 하는데요. 한번도 해본적이 없어서 얼마나 걸릴지 장담할 수가 없네요.(이것만 하는 것도 아니고 다른 일도 동시진행되고 해서) 그래도 10월 안에는 시작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노력해보고자 합니다.


이상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진보넷에서 기획의 방향을 잡은 것이구요. 이제 바로 강의록 작성에 들어가서 강의록 마감이 가시화되는 대로 강좌일정 확정 및 공지를 할 예정입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댓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