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KT의 왕따 프로그램 낱낱이 밝혀주마

View Comments

“KT의 왕따 프로그램 낱낱이 밝혀주마”

KT 노동탄압 문제해결을 위한 충북 공대위 구성

 

 

 

'KT 여성노동자 인권침해․부당해고․노동탄압 문제해결을 위한 충북지역 공동대책위원회가 구성됐다.

 

 

 


11일 민주노총 충북본부, 호죽노동인권센터, KT민주동지회, 민주노동당, 진보신당 등 충북지역 노동․사회․정당이 모여 “KT의 반인간적인 노동자 퇴출프로그램을 알려내고 문제해결을 위한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결의문을 통해 “KT의 구조조정은 기업의 위기를 모면하기 위한 것이 아닌 보다 많은 수익 창출을 위해 철저히 진행되어 온 것”이라며 “‘부진인력관리 프로그램’이라는 이름 아래 퇴출을 목적으로 인간이하의 탄압과 차별을 사측은 계획적이고 조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감시와 왕따, 산업안전법 위반, 산재은폐, 휴가사용 시 대체 근무자 일당 강요, 무보수 야간교육 강요 등이 지난 2년간 ‘신노사문화대상기업 최우수상인 대통령상을 노동부로부터 받은 대기업 KT’의 본모습”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부진인력관리 프로그램’으로 전국에서 최초로 해고된 충북 여성 노동자는 심각한 충격과 고통으로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지만, 매일 KT충북본부와 청주지사 앞에서 싸우고 있다”며 “공대위는 해고노동자와 함께 KT의 본모습을 시민과 언론에 알리고 노동환경과 인권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이 싸움은 충북지역을 시작으로 전국에서 벌어지는 잔인한 KT의 노무관리를 밝혀낼 것이며 진실을 밝혀내 더 이상 고통 받는 노동자가 없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윤미 미디어충청기자 (moduma@cmedia.or.kr)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08/12/12 09:18 2008/12/12 09:18

댓글0 Comments (+add yours?)

Leave a Reply

트랙백0 Tracbacks (+view to the desc.)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laborfree/trackback/82

Newer Entries Older Ent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