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나오키상 수상 작가 시모다 가게키의 『남성독신보감』. 그동안 엄마나 아내, 즉 여성들의 보살핌과 챙겨줌 속에서 살아온 남성들에게 '혼자 사는 훈련'이 필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이 책은 일본의 유명한 소설가이자 탤런트로서 독특한 패션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저자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한, 남성이 혼자 살게 되었을 때를 위한 인생 지침서다. 나이보다 젊게 사는 유쾌한 생활습관 5가지를 통해 젠틀하고 시크한 남성이 되어 혼자 살아도 초라하지 않고 당당하게 보이는 방법과 전략을 '요람기', '성장기', '성숙기'로 나누어 가르쳐주고 있다.
특히 '성숙기'에서는 아내와 함께 행복하고 즐겁게 살아가는 7가지 방법을 안내한다.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강모림의 그림을 곳곳에 담아 보는 재미도 선사하고 있다.
>>요람기
다섯 가지 즐거움을 배우자
1, 요리하는 즐거움-22
혼자서도 잘 사는 남자가 되기 위해 알아야 할 첫 번째 즐거움, 요리하는 즐거움을 발견 하자. 홀로 남더라도 아무 걱정이 없으며, 균형 잡힌 식생활을 하게 되어 건강이 따라온다.
2, 집안일을 돌보는 즐거움 -52
건강하게 오래 사는 비결은 자기 일을 남에게 의지하지 않는 것이다.
3, 운동하는 즐거움 -75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걷기 운동은 탁월한 운동 효과를 내며, 세상을 보는 감수성까지 키워준다.
4, 홀로 여행하는 즐거움 -89
혼자서 길을 떠나 세상에 하나뿐인 나를 찾고 남들은 모르는 나를 발견하자.
5, 나에게 몰두하는 즐거움 -107
나를 칭찬하고 나 혼자만의 세계를 상상하는 것은 사회 속에서 개인의 자유와 독립을 실감할 수 있는 값진 경험이다.
>>성장기
다섯 가지 즐거움을 누리자
1, 요리는 창조다 -130
즐거운 마음으로 요리를 하자. 다양한 재료와 조리법들을 시도하다 보면 상상력과 창의력까지 길러진다.
2, 청결한 생활이 깨끗한 나를 만든다. -136
생활공간을 깨끗이 하면 내 마음이 정화된다. 마음이 깨끗하면 옷차림도 말쑥해진다. 세월이 지나면 연륜까지 더해진 아름다운 사람이 된다.
3, 근육 운동이 몸의 노화를 막는다 -147
부지런히 움직이자. 즐거운 마음으로 다리와 허리를 단련하면 부상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마음까지 신선하게 만든다.
4, 여유로운 여행이 감수성을 풍부하게 한다 -157
여로의 묘미는 목적지를 향해 가면서 시시각각 바뀌는 풍경, 공기, 인정, 아름다운 자연 등을 오감으로 느끼는 데 있다. 인생이라는 여행에서도 다채로운 여정을 경험하자.
5, 내 진짜 모습을 사랑한다 -166
솔직한 나를 발견함으로써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운 일상을 만든다. 스스로 나르시시스트가 되면서도 다른 이의 말에 귀기울일 줄 아는 폭넓은 인간이 되자.
>>성숙기
다섯 가지 즐거움에 통달한 당신, 무병장수의 길이 보인다
1, 아내와 함께 몰입할 수 있는 일을 찾자
2. 아내는 라이벌이다
3, 이따금 헤어져서 지내자
4, 아내의 사진을 신주단지처럼 모셔라
5, 홈 파티를 열어 즐거운 시간을 보내자
6, 예순에도 배우고 일흔에도 배우자
7, 꿈은 이루어진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세상을 바꾸겠다면서 여자들에게 보살핌과 챙김을 강요한거.. 예전부터 유명했음.. 아직도 안바뀐 사람들 은근히 있음.. 너무나 유명한 케이스라.. 운동권, 진보, 촛불 남자들에 대한 이미지 아주 안좋음.. 그 사람들과 결혼하면 도시락 싸고서 말리겠다는 사람 대다수임.. 시대는 바뀌었는데..자기들, 혹은 선배들이 했던 행동 그대로 재연하고 있음..그래서 당시 같이 운동했던 사람들 안나오고 있음.. 그러니 함께 투쟁해줄 젊은사람들도 늘지를 않음...아주 올드한 분위기임... 젊은 여성들은 이제 남성들하고는 같이 안하겠다고 함.. 그점에는 나도 동의함..
최근 댓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