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유가족들은 왜 불령선인 취급을 받게 되었는가?

 

유가족들의 ‘폭행 시비’ 이후에 정권과 자본의 나팔수들이 총공세에 나서고 있다. 저들은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둘러도 되는 완장”(『조선일보』 사설)을 찬 파렴치한 폭력범쯤으로 유가족들을 집중 매도하고 있다. “완장을 두른 ‘특별국민’”(『동아일보』 사설)이라는 조롱 섞인 악담도 하고 있다. 그런데 저들의 말이 다 빈말은 아니다. 저들의 표현대로 세월호 유가족들은 그 동안 ‘특별 국민’ 대접을 받아 오지 않았나?

정부에게 세월호 유가족들은 애초부터 위로와 격려의 대상이 아니었다. 세월호 침몰 직후부터 세월호 가족들은 경찰의 집중 감시와 미행 대상이 되었다. 지배계급 인사들은 자식을 잃고 고통 속에 몸부림치는 유가족들에게 저주를 일삼았다. 46일간 단식 투쟁을 하는 동안 김영오 씨는 언론의 집중적인 거짓 선전과 국정원의 사찰과 감시 대상이 되었다. 저들의 부추김 속에 일베는 폭식 투쟁을 하며 가족들에게 패륜적인 망발과 조롱을 일삼았다. 세월호 가족들은 경제를 망치는 주범으로 낙인찍혔다. ‘폭행 사건’ 이후에 저들은 마치 이 사건을 기다렸다는 듯이 총공세를 펼치며 가족들을 비난하고 있다.

저들의 광기 어린 악의와 악담을 보건대, 이제 저들에게 세월호 유가족들은 자신들이 신줏단지처럼 모시는 박근혜 정권 사수를 위해 타도하고 분쇄돼야 할 대상이 되었다. 세월호 유가족들은 불령선인으로 낙인찍혔다.

 

 

세 번에 걸쳐 특별법을 파괴하는 소(小)역사가 반복되고 있다

 

왜 유가족들이 오늘날 이토록 불령선인처럼 ‘특별국민’ 대접을 받게 되었는가? “우리 아이들이 왜 죽었는지 알아야겠다”며 정부가 한사코 감추고 조작하려는 것을 들춰내려 하는 중죄를 범하고 있기 때문이다. 돈이나 받고 떨어지지 않고 기를 쓰고 절대 알아서는 안 되는 일급비밀을 캐려고 하는 ‘순수하지 않은’ 정치적 유가족이기 때문이다. 세월호 참사가 단순한 해상 교통사고라는 저들의 뻔뻔한 주장은 저토록 악을 쓰며 가족들을 중상모략하고 매사를 감추고 조작하려는 이율배반으로 인해 점점 더 새빨간 거짓임이 드러나고 있다.

돌발적인 ‘폭행 시비’가 저토록 심한 사회적 비난을 받을 사안이라면, 세월호 유가족들을 대상으로 행해지는 정부와 언론의 악의적 비방과 폭력은 그보다 수십 배, 수백 배 더한 집단적 테러 행위와 다를 바 없지 않은가?

그런데 사실 저들의 유일한 관심 사항은 폭력 시비를 빌미로 해서 세월호 진상 규명을 회피하려는 것이다. 결국 『조선일보』는 같은 사설에서 “유족 대표들은 형법 체계에도 맞지 않는 ‘수사권·기소권’을 세월호 조사위가 가져야 한다고 요구하며, 세월호법과 민생 법안을 분리 처리해야 한다는 국민 다수의 여론도 무시해 왔다”며 본심을 드러냈다.

9월 16일 박근혜는 청와대 국무회의에서 “외부 세력이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는 정치 공작적 발언과 함께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의 2차 합의를 가이드라인으로 제시하며 특별법을 정면으로 부정했다.

“역사는 두 번 반복된다. 첫 번째는 비극으로 두 번째는 희극으로”라는 말이 있다. 그런데 세월호 특별법과 관련해서 소(小) 역사가 세 번이나 반복되고 있다. 세 번이나 똑같은 일이 반복된다면 그것은 희비극인가? 청와대의 가이드라인 제시와 함께 새정치민주연합이 바로 세 번에 걸쳐 이 기만의 희비극을 연출하는 주인공으로 나서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새누리당과 손잡고 세월호 진상 규명을 가로막는 공적이다. 이로써 국회에서의 중재와 타협으로 세월호 진상 규명을 할 수 없다는 사실이 더 확실해졌다. 정부에 맞서는 국회 밖의 거대한 항쟁만이 학살 진실을 찾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잠시 약해진 전선을 힘차게 복원하자. 우리의 항쟁 구호를 다시 목청껏 외치며 싸워 나가자.

 

세월호는 학살이다. 아이들을 살려 내라! 가자 청와대로! 박근혜는 퇴진하라!!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14/09/26 11:51 2014/09/26 11:51
Tag //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searcher416/trackback/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