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진중권 “MB정권이야말로 강호순을 빼닮은 사이코패스”

 

 

진중권 “MB정권이야말로 강호순을 빼닮은 사이코패스”
 
“그들에겐 국민 여섯명의 목숨값이 외통위 문짝만도 못해”
 
입력 :2009-02-02 16:16:00  
 
 
   
[데일리서프] 전여옥 한나라당 의원 등 친여 논객들에게 '천적' 역할을 하고 있는 진중권 중앙대 겸임교수가 2일 "국회에서 (야당이) 해머로 외통위 문을 딴 것을 두고 전여옥 여사가 사이코패스 운운한 모양"이라면서 "정작 강호순 사건과 닮은 것을 찾자면 후보는 따로 있다. 바로 용산참사"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진 교수는 이날 진보신당 게시판에 올린 글에서 "강호순이 일곱 명을 희생시켰다면, MB 정권은 여섯 명을 희생시켰다"면서 "강호순이 희생자들을 다루는 잔혹한 태도나, 철거민을 대하는 정권의 가혹한 태도나, 그 사디즘적 특성에서는 동일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사적 사디즘이든, 공적 사디즘이든, 일말의 '연민'도 없다는 데서는 한 가지"라면서 "타인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느낄 수 있다면, 그렇게 끔찍한 일을 서슴없이 저지를 수는 없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진 교수는 또 "강호순은 희생자들을 완전히 제압했다는 남성적 힘을 과시하기를 좋아했다고 한다"면서 "이 역시 공권력으로 서민들을 완전히 제압하는 남성적 위력을 좋아하는 MB 정권의 성향을 꼭 빼닮았다"고 독설을 퍼부었다. 이어 그는 "공권력 휘둘러 난쟁이들(세입자들) 밟아 놓고 '떼법' 근절하여 '법치'를 실현했다고 힘 자랑하는 꼴을 보라"고 질타했다.

진 교수는 "뉴스를 보니, 강호순이 유치장에서 밥 잘 먹고, 잠 잘자며 지낸다고 한다. 양심의 가책을 느끼는 분위기도 없다고 한다"면서 "그 역시 MB 정권을 닮았다. 그렇게 끔찍한 참사가 일어났는데, TV에 나와 한 마디 사과의 말도 없다. 참사의 책임은 외려 희생자들에게 있다는 투로 말하더라. 유사한 사태가 발생하면, 앞으로도 계속 살인 진압을 하겠다는 굳은 의지만 보이더라"고 개탄했다.

진 교수는 "지난 정권 떄에는 국민 한 명이 죽었어도 대통령이 사과하고, 장관이 물러났는데, 이번 정권에서는 여섯 명이 몰살을 당했는데도, 사과 한 마디 없고, 청장도 내칠 생각이 없단다"면서 "정권 하나 바뀌었다고 국민의 목숨 값이 헐값이 되어 버린 것"이라고 계속 한탄했다.

그는 "국회 문짝 하나에 정권과 여당과 보수언론이 보냈던 그 엄청난 감정적 연민과 동정과 애도의 념을 생각해 보라. 그것을 불에 타 죽은 철거민들 앞에서 저들이 보여주는 냉담함과 비교해 보라"면서 "아무리 생각해도, 심리적으로 정상이 아닌 것 같다. 그거야말로 정치적 사이코 패스가 아닌가 한다. 사이코 패스 정권에게는 국민 여섯 명의 목숨 값이 국회 외통위 문짝 하나만도 못한 거다"고 토로했다.

윤상일 기자

[관련기사]
▶ 민주 “국민 눈·귀·입 막는 전여옥·한나라야말로 연쇄살인범”
▶ 전여옥 “민주·민노당 의원들은 군포살해범 같다” 독설

다음은 진중권 교수가 진보신당 게시판에 올린 글 전문.

'사이코패스' 정권

전여옥이 '사이코패스' 운운한 모양이네요. 국회에서 해머로 외통위 문 딴 것이 사이코 패스의 행위라는 얘기인데, 글쎄요... 안쪽에서 닫힌 문 연다고 해머를 쓰는 게 사이코 패스가 된다면, 대한민국에 사이코 패스 아닌 사람은 없겠지요. 아마도 전여사의 문학적 상상력은 강호순 사건에서 영감을 받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작 강호순 사건과 닮은 것을 찾자면, 후보는 따로 있지요.

바로 용산 참사입니다. 강호순이 일곱 명을 희생시켰다면, MB 정권은 여섯 명을 희생시켰지요. 강호순이 희생자들을 다루는 잔혹한 태도나, 철거민을 대하는 정권의 가혹한 태도나, 그 사디즘적 특성에서는 동일합니다. 사적 사디즘이든, 공적 사디즘이든, 일말의 '연민'도 없다는 데서는 한 가지지요. 타인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느낄 수 있다면, 그렇게 끔찍한 일을 서슴없이 저지를 수는 없었겠지요.

듣자 하니, 강호순은 희생자들을 완전히 제압했다는 남성적 힘을 과시하기를 좋아했다고 하네요. 키가 150 남짓한 작은 체구의 여성들을 범행 대상으로 삼았다고 하니까요. 이 역시 공권력으로 서민들을 완전히 제압하는 남성적 위력을 좋아하는 MB 정권의 성향을 꼭 빼닮았습니다. 공권력 휘둘러 난쟁이들(세입자들) 밟아 놓고 '떼법' 근절하여 '법치'를 실현했다고 힘 자랑하는 꼴을 보세요.

뉴스를 보니, 강호순이 유치장에서 밥 잘 먹고, 잠 잘자며 지낸다고 하네요. 일말의 가책을 느끼는 분위기도 없다고 합니다. 그 역시 MB 정권을 닮았습니다. 그렇게 끔찍한 참사가 일어났는데, TV에 나와 한 마디 사과의 말도 없더군요. 참사의 책임은 외려 희생자들에게 있다는 투로 말하더군요. 유사한 사태가 발생하면, 앞으로도 계속 살인 진압을 하겠다는 굳은 의지만 보이더군요.

지난 정권 떄에는 국민 한 명이 죽었어도 대통령이 사과하고, 장관이 물러났는데, 이번 정권에서는 여섯 명이 몰살을 당했는데도, 사과 한 마디 없고, 청장도 내칠 생각이 없답니다. 정권 하나 바뀌었다고 국민의 목숨 값이 헐값이 되어 버린 겁니다. 이번 사태에서 우리를 소름 끼치게 하는 것은 국민의 생명을 바라보는 저들의 시각입니다.

국회 문짝 하나에 정권과 여당과 보수언론이 보냈던 그 엄청난 감정적 연민과 동정과 애도의 념을 생각해 보십시요. 그것을 불에 타 죽은 철거민들 앞에서 저들이 보여주는 냉담함과 비교해 보세요. 아무리 생각해도, 심리적으로 정상이 아닌 것 같아요. 그거야말로 정치적 사이코 패스가 아닌가 합니다. 사이코 패스 정권에게는 국민 여섯 명의 목숨 값이 국회 외통위 문짝 하나만도 못한 거죠. 휴...


[데일리서프 주요기사]
▶ 김병준 “盧 세계금융위기 예측…부시와 이견 빚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