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남로당 [진상조사] 짝퉁 명작을 찾아서

요즘 세상에 누가 국산 에로 비디오 보냐? 제목만 보고 마는거지

아래를 보라. 거의 예술이다. 근데 하나 빠졌다. 혀준

 

 

 

[진상조사] 짝퉁 명작을 찾아서

대중을 상대로 하는 가요나 영화 등 대중문화예술 작품들은 그 타이틀이 무엇이냐에 따라 흥행을 하는 데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작품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 보거나 들어주지 않으면 소용이 없기 때문이다. 이에 작품의 타이틀은 대중이 그것을 선택하는 데 제1 기준이 된다.

에로업계 역시 마찬가지다. 작품의 제목이 얼마나 시선을 끄는가가 일단 중요하다. 물론 배우의 몸매나 얼굴도 중요하지만, 제일 먼저 시선이 가는 것은 타이틀이기에 제목선정에 고심하지 않을 수가 없다.

초기 에로업계는 필름영화와 마찬가지로 나름대로 독자적인 타이틀을 가졌다. 뭐 <정사수표>나 <야시장> 등은 시리즈로 제작되었던 꽤나 성공적인 작품이었는데, <젖소부인>시리즈 이후던가 기존의 필름영화의 제목을 교묘히 바꾼 제목을 패로디한(혹은 설정도 차용한) 작품들이 물밀 듯이 나와 대중에게 그 제목만으로도 또 하나의 재미를 주었는데, 몇가지 들어보자.

 

 

우선 기존 필름영화의 타이틀을 바꾼 것으로 <하는 여자(아는 여자)>, <살흰애추억(살인의 추억)>, <접촉(접속)>, <입으로..(집으로..)>, <번지점프중에 하다(번지점프를 하다)>, <털밑썸씽(텔미썸씽)>, <주재소 습격사건(주유소 습격사건)>, <여간첩 리철순(간첩 리철진)>, <공동섹스구역 JSA(공동경비구역 JSA)>, <박하사탕(박하사랑)>, <반칙여왕(반칙왕)>, <인정상 사정할 수 없다(인정사정볼 것 없다)>, <나도 처제가 있었으면 좋겠다(나도 아내가 있었으면 좋겠다)>, <달숙아 하자(달마야 놀자)><뿅가리(용가리)>, <여관괴담(여고괴담)>, <뚫어야 싼다(뚫어야 산다)>, <귀신이 싼다(귀신이 산다)>, <그놈은 맛있었다(그놈은 멋있었다)>, <성범죄의 재구성(범죄의 재구성)> 등이 있다.

그리고 TV 드라마의 타이틀 역시 손을 댔는데, <왕의 국물(왕의 눈물)>, <우리가 정말 사정했을까(우리가 정말 사랑했을까)>, <발기해서 생긴 일(발리에서 생긴 일)>, <발 위의 연인(빠리의 연인)>, <미안하다 사정했다(미안하다 사랑한다)> 등이 있다.

외국영화의 타이틀까지 그 영역을 확장했는데, <황홀해서 새벽까지(황혼에서 새벽까지)>, <라이언일병과 하기(라이언일병 구하기)>, <대딩유두(댓싱유두)>, <글래머에이터(글래디에이터)>, <80일간 쎄게 해줘(80일간 세계일주)>, <반지하 제왕(반지의 제왕)>, <해리포터와 아주 까만 여죄수(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털민 널(터미널)>, <첫경험만 50번째(첫키스만 50번째)> 등이 있다.

그밖에 CF를 패로디한 <선영아 나랑해(선영아 사랑해)>, <여보 보일러댁에 아버님 놔드려야겠어요>, 사회문제였던 <탈옥녀 신창순(탈옥수 신창원)> 등이 있다는데 직접 확인한 독자가 있다면 손을 들어 화답해주기 바란다.

이렇게 보니 그 작품의 내용은 모르겠지만 제목만 가지고도 포복절도할 만한 타이틀이 꽤나 보인다. 특히 <대딩유두>와 <해리포터와 아주 까만 여죄수>, <털민 널>, <살흰애 추억> 등은 대단한 언어적 유희라 아니할 수 없다.

 

 

 

 

여기까지는 좀 웃어보면서 이야기를 시작하자는 얘기고... 그렇다면 우리 <진상조사팀>이 늘상 다루고 있는 외국의 성인업계엔 이러한 것들이 없을까?

왜없더어~! 여깄지!

해서 몇 가지 유명한 타이틀을 소개해 보고자 한다.

1. BAYWATCH VS. BABEWATCH

<전격Z작전(Knight Rider)>의 느끼한 히어로 데이빗 핫셀호프의 출세작 티비 씨리즈인 (BAYWATCH)는 그 자체만으로 꽤나 눈요기 거리를 제공하는 작품이었다. 여기에는 많은 쭉방걸이 출연하여 만인의 시선을 즐겁게 해주었는데, Pamela Anderson, Krista Allen, Brande Roderick, Yasmine Bleeth, Donna D'Errico, Carmen Electra, Erika Eleniak 등 플레이보이와도 연관이 있는 모델들도 출연을 해왔다.

이에 도전한 우리 업계의 작품은 벌써 제목에서 팍 필이 오는 (BABEWATCH)다. 물론 무대는 같은 해변의 수상구조대이다. 하지만 규모는 좀더 작은 듯 하고 등장인물도 몇 안된다. (BAYWATCH)가 몇 년에 걸쳐 여러 편의 시리즈 물로 제작되었듯이 (BABEWATCH) 또한 10여 편이 넘게 이어진다.

이 시리즈에 출연한 배우들은 지난 진상조사의 주인공이었던 Asia Carrera를 비롯하여 Holly Body, Kylie Ireland, Melissa Hill, Sindee Coxx, Amber Lynn, J.R. Carrington, Stephanie Swift, Jill Kelly 등 에 못지 않은 진용이다.

2. SHANE VS. SHAME

첨에 이 작품을 보고 본인은 혀를 찼다. 전설의 정통 서부극인 (SHANE)에까지 손을 대다니... 지금은 잘 기억이 가물가물한 50년대 서부영화 . 어린시절 꽤나 지루하게 본 서부영화였다. <황야의 무법자>같은 마카로니 웨스턴이나 <황야의 7인>같은 영화같은 액션보다는 드라마적인 요소가 많았던 이유가 아닐까 하는데, 아무튼 마지막 장면에서 소년이 떠나는 셰인을 부르는 장면이 인상깊숙한 영화이다.

나름대로 '부끄러움, 수치심'이란 의미가 있으니 다른 영화가 아니냐 할지 모르는데, 서부를 무대로 했으니 의 제목과 이미지를 본따지 않았다 얘기할 수 없겠다. 스토리는 '그까이꺼 대충' 하는 장면만 봐서 잘 모르겠다.

(SHAME)은 단편으로 Asia Carrera, Dyanna Lauren, Kaitlyn Ashley 등 국내 팬들에게도 친근한 배우들이 여럿 나온다.

3. A CLOCKWORK ORANGE VS. A CLOCKWORK ORGY

지금은 P2P나 DVD 등이 보급되어 조금 관심이 있는 사람은 못볼 수가 없는데, 예전엔 이작품 구할려면 비디오점 아저씨를 잘 살쿼놓거나 하지 않으면 보기 힘든 영화였다. 물론 매니아 친구를 두면 쉽게 볼 수도 있지만 화질은 보장 못했다. 충격 영상의 대명사 스탠리 큐브릭의 작품하면 늘 손꼽히는 (A Clockwork Orange)다. 젊은 시절의 말콤 맥도웰의 광기어린 연기가 아주 인상적인 영화였는데, 사실 어린 시절 호기심에 엉터리 자막으로 본거라 이해하기 좀 어려웠다. 앞으로도 몇회는 더 봐야 할 것 같은데... 암튼지 이 작품 역시 보기 좋게 성인 업계에도 출시가 되었는데, 제목부터 제대로 만들었다.

원작인 (A Clockwork Orange)를 두고도 제목 해석을 제대로 하기 어려워 난리 브루스였는데 이것은 대충 뚜드려보자니 (시계장치 난교) 정도나 될까? 암튼지 이 작품은 영화의 제목 뿐만아니라 의상과 스토리라인마저 가져와 성인판 (A Clockwork Orange)라고도 할 수 있겠다. 분명히 스탠리큐브릭이 살아있을 적에 나온 작품인데, 그가 과연 이것을 보고 어떤 느낌을 받았을지 궁금하다.

이 작품에는 Kaitlyn Ashley, Alex Sanders, Rebecca Lord, Shelby Stevens 등의 여배우가 나오고 감독활동도 겸하고 있는 Jonathan Morgan이 주인공 Kaitlyn Ashley을 교화하는 사람으로 나온다. 원작의 힘을 빌어 알게 모르게 명작으로 꼽히고 있는 몇 안되는 패러디 포르노이다.

4. TERMINATER 2:JUDGEMENT DAY VS. PENETRATOR 2: GRUDGE DAY

기계가 지배하는 암울한 미래 세계. 그곳에는 기계에 대항하는 저항군이 있었으니 그 우두머리는 존 코너. 이에 기계측은 인간 저항군의 지도자 존코너의 탄생자체를 없애기 위해 암살로봇(터미네이터)를 과거로 보낸다. 존코너 역시그것을 막기 위해 저항군을 보내는데, 나중에 이야기를 엮어보니 그게 아버지가 된다는 황당한 스토리를 가진, 오늘의 제임스카메론과 아놀드슈왈제네거를 있게 만든 SF명작 <터미네이터>. 제작과 발표 당시 B급영화로 치부되었지만 이후 많은 매니아를 낳게 해 2탄과 최근 3탄에 이르기까지 나이든 슈왈제네거를 출연시킨 장수한 시리즈 명작.

업계는 같은 구성으로 미래에서온 섹스머쉰으로 하여금 현재의 여성들을 섹스노예로 만들게 했으니 이름하여 '뚫는 자' (Penetrator). 이 작품 역시 후편까지 제작되어 패로디 포르노 명작 반열에 오른다. 국내에는 전편과 후편의 하드코어 장면만을 편집해서 합본으로 (터보레이터)라는 제목의 에로비디오로 출시되어 많은 에로매니아들을 열광하게 했던 설명이 필요없는 명작이다. 근데 도대체 '터보레이터'란 말은 뭐란 말인가?

앞서 말한 에 출연한 Kaitlyn Ashley가 페너트레이터의 목표인 Dorn Conner로 그의 엄마 Farrah Donner 역에 Melissa Hill, Penetrator 역에 Alberto Rey가 열연한다. 원작의 주인공의 이름이 존 코너(John Conner)와 사라 코너(Sarah Connor)인 점와 비교 이름까지 패로디한 점에서 여러 모로 신경 쓴 작품이다.

5. BACKDRFT VS. FLASHPOINT

수년전부터 잦은 화재와 안전사고의 발생 등으로 소방관에 대한 관심과 호감이 많이 높아졌다. 우리 나라에서도 <리베라 메>나 <싸이렌> 등의 화재 영화가 한 해(2000년)에 만들어지기도 했다. 재난 영화로 따지면 <포세이돈 어드벤쳐>, <타워링> 등 70년대 영화에까지 거슬러 올라가겠지만, 화재를 다룬 영화로 우리들의 인식에 깊숙히 박힌 영화라면 커트러셀과 윌리엄볼드윈, 스콧글렌 등이 열연했던 <분노의 역류 Backdraft)>를 들 수 있을 거다. 우리는 이 작품에서 봤던 윌리엄볼드윈과 제니퍼제이슨리의 소방차 위에서의 러브신을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

제목은 달리하지만 소방관들의 애환과 사랑을 그린 포르노 무비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업계의 여왕 제나 제이미슨이 나오는 <발화점 Flashpoint>다. 화재사고로 사람하는 사람을 잃은 제나제이미슨, 이 가련한 여인에 대한 위로를 빙자한 섹스, 그리고 소방관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난교... 아무튼지 결국 사건의 범인이 내부에 있었다는 소방관을 다룬 소재와 그 대충적인 구성을 같이 한다는 점에서 짝퉁 명작으로 집어 넣었다.

Jenna Jameson, Jill Kelly, Sindee Coxx, Sydnee Steele, Brittany Andrews, Asia Carrera 등 우리에게 익숙한 배우들이 여럿 출연하고, 감독을 겸한 Brad Armstrong도 직접 출연하고 있다.

6. Lethal Weapon VS. Lethal Affairs

멜깁슨의 데뷔작은 물론 <매드맥스> 시리즈일 것이나 실제 그의 출세작이라 한수 있는 것이라면 <리썰웨폰> 씨리즈라고 할 수 있다. 형사 버디 무비는 그 전통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는데, <리썰웨폰>씨리즈는 그 중 성공작으로 주류 패로디 영화인 <원초적무기 Loaded Weapon 1>의 바탕이 되기도 하였다.

96년 작인 (Lethal Affairs)는 재닌린더멀더(Janine Lindemulder)와 체이시레인(Chasey Lain)이 미모의 CIA요원으로 나온다. 암시장에서 팔린 플루토늄이 우크라이나에서 분실된다. 헌데 이게 어찌된 일인지 성인업계에까지 파편이 튀기게 되는 다소 이해가 안가지는 상황이 연출되어 두 미모의 중앙정보부 요원이 급파되어 사건을 해결한다는 성인영화적인 스토리라인을 갖는다.

두 배우 외에 Kobe Tai, Monique DeMoan, Felecia, Missy, Sahara Sands 등이 출연한다.

이외에도 여럿 짝퉁 작품들이 있을 것이나 이쯤에서 접어두고 나머지는 좀더 깊숙히 알고 있는 독자 여러분의 리플에 맞기고 마지막으로 우리 나라 제목짓기에 버금갈 만한 타이틀이 하나 있어 소개 한다. <Azz Good Azz It Getz>란 제목의 포르노 물인데 잭니콜슨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의 제목을 차용한 듯 하다. 물론 제목의 'z'를 's'로 바꾸어야 맞다. 그 의미는 무엇이 되는지 여러분의 상상에 맞긴다.

남로당 진상조사위원 원미동(wonmidong@paran.com)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