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잘못된 음주문화 고칩시다.

3월쯤 되면 빠지지않는 기사가 있으니 음주사고사 소식이다.
직장인이라면 빠지지 말아야 할 곳이 회식자리다. 이 회식자리를 빠지는 건 간큰 직장인일 것이고 회식자리에서 적당한 음주는 괜찮으나 항상 고주망태가 되도록 마시고 다른 사람에게 피해주는 사람이 있기 마련이다. 2차 3차를 부르짖고 카드값 결재일에 괴로워하는 직장인도 조심해야 할 인물이다.

 

새내기 학생도 예외는 아니다.

기대와 설레임으로 새로운 생활을 시작 하는 새내기 대학생들이 처음 접하게 되는것은 술과의 만남이다.
고등학교까지는 아무래도 미성년자이기 때문에 친구들 끼리도 술을 먹는 것은 조금은 피하게 된다.
대학에 입학을 하게되면 자의던 타의던 공식 술자리가 많아 술자리에 않낄수가 없다.
신입생 환영회,OT,MT,동아리모임,피할래야 피할수없는 술자리가 하루도 그르지않고 새내기들에게 선배들과 학우들의 화친을 내세운 인간관계를 위해서 죽음을 부르는  광난의 음주문화가 대학가에서는 매일 어쩌면 하루에도 몇번씩 있는 경우도 허다하다고 한다.


새로운 학문을 배우고 많은 생각을 해야 하는 새내기들이 매일 지나친 음주로 인해서 뇌까지 파괴되는 과도한 음주문화는 대학 새내기들은 물론 그들의 미래까지 파괴하게 된다. 이 모든 잘못된 술문화는 지금도 선배라는 이유 하나로 새내기 들에게 폭력과 협박 같은 말도 안 되는 이상한 규율로 후배 새내기들에게 폭주를 먹이는것은 살인을 저질려는것과 같다.
대학의 음주문화는 그대학의 선배가 막지않으면 절대로 막을 수가없다. 직장내 회식이라해서 다를바 없을 것이다.


아래는 검색에서 퍼온건데 출처가 어딘지는 모르겠슴. 그냥 참고바람.


연말이면 확인할 수 있는 주변사람들의 본모습!
우리 주변엔 보통 다음과 같은 6개의 타입이 존재한다. <남녀불문!>


< 1. 국가대표형 >
목표는 오직 이 술자리에서 끝까지 살아 남는 것 !
스스로 페이스 조절은 물론이거니와  잔에 있는 술을 아무도 모르게 버리는 고난도  스킬을 겸비한 진정한 프로의식 소유자

스킬 1. 다같이 원샷 후 삼키지 않고 물을 마시는 척 하면서 물잔에 버린다.
스킬 2. 무조건 말을 많이 한다. 듣는 사람은 먹이되, 자신을 음주량을 체크하지 못하도록 끊임없이 대화를 이끌어간다!
스킬 3. 폭탄을 대비할 때에는 미리 약국에 들러 사전에는 겔포스, 사후에는 간장약으로 몸 자체를 무장해놓는다.

 

< 2. 무념무상형 >
술은 술이요. 물은 물이로다.
평소 직장생활에서도 존재감이 거의 희박한 이 유형은 술을 거의 마시지 않거나... 마시더라도 성대에서 나오는 육성 한마디를 듣기 힘든 타입. 다같이 건배가 나오면 꼭 잔은 든다.
그러나 절대 먼저 자신이 건배를 외치진 않는다. 그저 몰래 혼자 자작할 뿐~

 

<3. 선거유세형 >
술자리에서 인생 재테크를 펼치는 유형.
잘 보여야 하는 사람들에게 돌아다니며 아부를 입에 물고 산다. 그들을 위해 숙취음료를 지참해주는 센스도 지니고 있다.
고수인 사람은 그 날 술자리에서의 배치를 주도하고, 시간대별로 옮겨다닐 자리를 차례대로 미리 계획해놓는다! 

 

<4.생활작업형>
송년회고 나발이고. 삶속에 작업이 녹아들어가 있는 나는야 작업의 왕자.
그들은 회사 여직원들의 프로필을 모두 꿰고 있으며 자연스럽게 모일 수 있는 이런  기회를 놓칠리가 없다.
그날 모임의 딱 한명만 정해서 <흑기사>를 자청하는 치밀한 면모를 잊지 않는다!

 

<5. 폭주헐크형>
A급 데언져러스! 그들의 주량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 이상의 음주를 금하게 하는 것이 그들의 폭탄주를 막는 유일한 방법. 이미 선을 넘어갔다면...
이미 그 자리는  폐허가 될 것이다.
더 무서운 것은, 그 다음날 자신은 아무일 없단듯이 출근하여 마치 희생양인것처럼 다른 사람들을 탓한다.

 

<6. 클로킹레이스형 >
그들과 술자리를 오래 갖고 싶다면 절대로 한눈 팔지 말 것.
그들의 귀가 능력은 특수부대요원들을 방불케 한다.
1차에서 2차로 넘어가는 시점이 그들이 노리는 타이밍!
스킬 1. 1차에서 2차로 옮길 때 꼭 편의점에 간다고 한다.
스킬 2. 30분 간격으로 화장실을 두번 다녀온 후 사라진다.(한번은 화장실에 가방을 두기 위해서, 마지막은 화장실의 가방을 가지고 튀러)
스킬 3. 노래방에서 한창 피크타임일 때, 모든 사람을 일어서서 춤추게한 후 그틈을 타 사라진다.


그 밖에.


< 블랙아웃형>
술만 먹으면 뭔가 꼭 하나씩 잃어버리는 형. 항상 세가지 품목, 가방,핸드폰, 지갑
그리고 제일 중요한 정신! 을 잃어버린다. 

 

< 수면형 >
술만 먹었다하면, 그동안 못잔 잠을 충분히 만회하고 돌아가는 형 

 

< 애정과시형 >
술자리만 되면, 홀로 구석에 쳐박혀서 그동안 연락안했던 사람들까지 다 전화해서 괴롭히는 사람.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