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손 이석과 김관영 지사

김관영 도지사 내외는 설날 오후 3시에 경기전을 찾아 도민·귀성객들에게 건강기원 세배를 올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존 더 자세히 들여다 보자면, 김관영 도지사 내외는 도지사 취임 이후 첫 설날(22일 오후 3시)을 맞아 도민을 비롯해 고향을 찾은 귀성객 등과 함께 덕담과 세배를 나누며 행복과 건강을 기원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어 어진박물관 안으로 들어가 도민·귀성객들과 어우러져 제기차기와 투호놀이, 윷놀이 등 ‘전통놀이 한마당’을 즐겼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복차림을 한 김 지사 내외는 도민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세배나눔과 덕담’을 나누며 “올 한해도 도민을 잘 섬기고 ‘도전경성(挑戰竟成)’의 마음으로 새롭게 도정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 지사 내외는 ‘태조어진 등 경기전을 둘러 본 뒤 한옥마을내에 위치한 승광재를 방문해 ‘황손 이석 선생’에게 문안 인사를 드리며 차담을 나눴다.

 

황손 이석 선생의 손님맞이 상에서 곶감과 과일 떡이보인다. 소박하고도 정갈한 이조 손님맞이 다과상, 반갑고 소중하다. 이 분이 계시기에 아직은 조선왕조를 생각하는 것이 어색하지 않고 실감이 난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23/01/24 20:48 2023/01/24 20:48
트랙백 주소 : https://blog.jinbo.net/8434pjr/trackback/588